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멘탈체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4개

1/3 페이지 열람 중


신지학 (블라바츠키, 포웰) 게시판 내 결과

  • 제 21 장데바찬: 그 기간과 강도(* 표 2개는 삽입을 못하였습니다.)인간 스스로가 자신의 연옥과 천국을 만든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여러 의식 상태 중 어느 것도 결코 영원할 수 없다. 왜냐하면 유한한 원인은 무한한 결과를 낳을 수 없기 때문이다.사람이 물질계, 아스트럴계 그리고 멘탈계에서 각각 보내는 기간은 진화 정도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난다. 원시인은 사후에 단지 몇 년만을 아스트럴계에 보내면서, 거의 물질계에만 산다. 그가 발전함에 따라 아스트럴계의 삶은 기간이 더 길어지고, 지성이 펼쳐짐에 따라 그는 또한 멘탈계에서…

  • 제 20 장데바찬: 원리들아스트럴계에서 보내어지는 사후의 삶의 첫 부분은 이미《아스트럴체The Astral Body》에서 충분히 설명되었다. 그러므로 이제는, 아스트럴체를 아스트럴계에 남겨두고, 사람이 자신의 의식을 멘탈체 속으로 끌어올려 즉 자신이 멘탈계로 “상승”하여, 이른바 천계(天界, heaven world)로 들어가는 순간부터,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 이것은 신지학자들에 의하여, 문자 그대로 빛나는 나라Shining Land를 의미하는 데바찬Devachan이라는 용어로 일반적으로 불린다; 그것은 또한 산스크리트어로는 데바…

  • 제 19 장마야비루파마야비루파MAYAVIRUPA란 말 그대로 “환영체”를 의미한다. 그것은 멘탈체로 작용할 수 있는 사람에 의하여 만들어질 수 있는 일시적인 아스트럴체이다. 그것은 육체를 닮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것에 주어지는 형태는 그것이 투사投射되는 목적에 맞게 적합하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그것은 물질계에 자유로이 보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게 될 수도 있다; 그것은 모든 점에서 물질계의 존재와 같이, 눈에 보일 수 있고 대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따뜻하고 단단한 느낌이 들어 육체와 구별하는 것이 불가능…

  • 제 18 장수면 생활많은 사람들은 잠자려 할 때 정처 없이 떠도는 상념의 흐름들로 인해서 곤란을 겪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그러한 경우들에는, 멘탈 보호막이 외부로부터 오는 그러한 상념들로부터 그들을 구해 줄 것이다. 그러한 보호막은 단지 일시적으로 필요할 뿐이다. 왜냐하면 필요한 것은 단지 그 사람으로 하여금 잠들기에 충분한 기간 동안 만큼의 평화이기 때문이다.그 사람은 자신이 육체를 떠날 때 이 멘탈 보호막을 가지고 갈 것이다. 바로 그때에 멘탈 보호막은 자신의 WORK를 성취할 것이다. 왜냐하면 멘탈 보호막의 유일한 목적은 …

  • 제 17 장관조(觀照)관조(Contemplation)는―우리가 이미 두개를 다룬―세 단계 중 세 번째이다. 세 단계란:(1) 집중Concentration. ― 주의를 하나의 대상에 고정하는 것(2) 명상Meditation. ― 단지 그 대상에만 관련해서 의식을 활동하게 하는 것: 즉 가능한 모든 관점에서 그 대상을 보고, 그 의미를 통찰하고 새롭고 깊은 상념에 도달하거나 그 대상에 대한 직관적인 영감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3) 관조Contemplation. ― 의식의 저차원적인 활동들이 성공적으로 억압되는 동안, 의식을 그 대상…

  • 제 16 장명 상집중은 물론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목적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다. 집중은 주인이 뜻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음을 하나의 도구로 만든다. (본질인 생명을 가리고 있는) 휘장―형상―을 뚫고 들어가 생명에 이르러 그 (상위의) 생명을 끌어당겨 마음이 속하는 (하위의) 생명과 연합시킬 목적으로, 집중된 마음이 어떠한 대상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향할 때―그때 명상이 이루어진 상태다. 이리하여 집중은 기관(器官)을 형성하는 것이며 명상은 그 기관의 작용이다.우리가 살펴본 바와 같이 집중이란 마음을―종잡을 수 없이, 외부의 대상…

  • 제 15 장집 중우리가 상념의 메카니즘(작용)과 힘에서 이미 살펴본 바와 같이, 마음의 통제가 자기 자신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자신이 타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미치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은 아주 분명하다.사실상, 상념을 통제하는 것은 영혼의 능력들을 개발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선결 요건이다.‘침묵의 목소리’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마음은 실재(實在)를 가리는 것이다. 제자로 하여금 그것을 제거하게 하라.” 물론 이것은 마음이 파괴되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왜…

  • 제 14 장기능들멘탈체는 아스트럴체처럼 시간이 경과하면 각성되어 활동이 활발해져서, 멘탈계의 질료의 진동들에 반응할 것이고 이리하여, 전적으로 새롭고 훨씬 더 광범위한 지식과 능력의 세계를 자아 앞에 열어놓는다.그러나 멘탈체에서 의식이 완전히 발달한 것은, 단순히 멘탈체를 어느 정도 사용하는 것을 배우는 것과 혼동해서는 안된다. 사람은 생각할 때마다 그의 멘탈체를 사용하지만, 그것은 의식이 충분히 표현될 수 있는 하나의 독립된 체로서 멘탈체를 활용할 수 있는 것과는 전혀 거리가 멀다.우리가 앞에서 본 것처럼 일반인의 멘탈체는 그의 …

  • 제 13 장육체적 의식 또는 “깨어있는” 상태의 의식이 장에서 우리는 멘탈체를 존재하는 그대로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각성waking”의식 동안 즉 보통의 물질적인 삶(물질계의 삶)에서 사용되는 것으로써 의 멘탈체를 고찰하겠다. 물질계의 삶에서 멘탈체의 성질과 작용을 결정하는 세가지 요소들을 차례로 다루는 것이 편할 것이다.즉 (1) 물질적 삶The Physical life(2) 감정적 삶The Emotional life(3) 멘탈적 삶The Mental life(1) 물질적 삶The Physical Life아스트럴체 제 8장에서,…

  • 제 12 장상념 센터들같은 언어를 말하는 사람이 함께 끌리는 것처럼 멘탈계 있는 똑같은 유형의 상념들은 진동이 비슷하기 때문에 상호 인력이 작용해서 생긴 명확히 집중된localised 어떤 상념 센터들이 존재한다. 특정한 주제에 관한 상념들은 어떠한 상념이라도 많은 상념(공간상의 실제 장소들)들을 일관성이 있든 없든 지간에 옳든 그르든지 간에 흡수하는 이들 센터들 중 하나에 끌려간다. 그리하여 그 센터는 특정 주제에 관한 모든 상념의 흐름들이 모이는 일종의 촛점이 되고, 다시 이 흐름들은 모든 종류의 다른 주제들을 가진 수백만 개의…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99
어제
82
최대
337
전체
101,919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