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5. 열쇠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5. 열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3,047회 작성일 16-08-14 02:03

본문

 

조셉 S. 베너 / 번역 : 김은경


5장. 열쇠 



지금은 내가 누구인지 모를 것입니다. 내가 바로 진정한 당신이며 당신 형제 자매에게 있어서도 그러하듯이 모든 사람들이 나의 부분이며 나와 하나라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겠습니까. 


내가 바로 언젠가는 소멸될 당신과 당신 형제자매에게 있어서, 진정하며 결코 스러지지 않을 유일한 부분인 영혼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할 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나의 또 다른 일면으로서 자연이라고 불리는 것을 통해서 표현된 것입니다.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이, 언젠가는 사라져갈 육체와 마음과 지성과 함께 당신의 인간적인 본성을 드러내는 한 부분인 것과 마찬가지로 당신과 당신의 형제자매가 신성한 나의 본성을 나타내는 한 국면 혹은 속성이라는 사실을 미쳐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아직 깨닫지 못할 지도 모르지만, 나는 말하고자 합니다. 만일 그것이 당신의 의식 속으로 나타나기 시작한다면(반드시 나타날 것입니다만), 당신은 그 징조를 알아 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징후를 인지하기 위해서, 지금부터 말하는 모든 것을 주의 깊게 숙고하고 탐구한 후에 그대로 따라야 합니다. 그리고 내 의미가 어느 정도 전해지기 전에는 그냥 넘어가지 마십시오. 


내가 여기에 풀어놓은 원리를 한번 이해하고 나면, 나의 메시지는 분명해지고 보다 쉽게 이해될 것입니다. 


우선, 나는 열쇠를 주고자 합니다. 그것은 지금은 당신에게 가려진 비밀스러운 나의 존재에 대한 모든 신비를 열 수 있는 열쇠입니다. 


일단, 사용법을 터득하고 나면, 천상과 지상의 모든 지혜와 힘으로 향하는 문을 열 수 있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이 열쇠는 천상의 왕국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열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들어가서 나와 의식적인 합일을 이루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열쇠는 바로 이것입니다. 


"생각하는 것은 창조하는 것이다" 


즉, "당신의 가슴속에 있는 생각대로 될 것입니다" 


잠시 멈추고 이것이 당신의 마음 속에 확고하게 뿌리 내리도록 명상해보십시오. 


생각하는 자는 창조하는 자입니다. 


생각하는 자는 자신의 의식에서 창조한 세계 속에서 사는 것입니다. 


일단,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게 된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은 그 무엇이라도 창조할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이 새로운 인성을 만드는 것이든, 새로운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든, 혹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것이든. 

이 열쇠로 숨겨지고 통제되는 어떤 숨겨진 진리의 뜻을 파악할 수가 없다면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당신은 어떻게 그 모든 의식이 하나인지, 그리고 어찌하여 그것이 나의 의식이며 더군다나 동물, 식물, 광물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의식이면서 또한 당신의 의식인지 보아왔습니다. 

또한 이러한 의식이 어떻게 해서 나의 의지에 의해 조절되는 지도 보아왔습니다. 그러한 의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세포를 결합시켜,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표현하고 여러 가지 지성 센터들을 사용하고자 다양한 유기체를 형성하도록 하였습니다. 

당신과 내가 의식과 지성으로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경우는 물론이고 자신의 몸을 이루고 있는 세포의 의식조차 조절하거나 통제하지 못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것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다면 이것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의식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내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적이 있습니까? 어떻게 해서 의식이라는 것이 초월적인 각성의 상태로 봉사하고자 대기하고 있으며 혹은 자신과 연관되어 내재되어 있는 어떠한 힘에 의해 통제되고 사용될 수 있는 것일까요? 

어떻게 오직 인간만이 의식을 갖고 내부에 있는 이러한 힘에 의해 인도되고 사용되는 가장 진화한 유기체라고 생각하십니까? 

인간의 내부에, 모든 것의 내부에 있는 이러한 잠재된 힘은 단지 의지 나의 의지일 뿐입니까? 그렇다면 당신이 알고 있듯이 모든 힘이라는 것은 단지 내 의지가 현현된 것일 뿐입니다. 

당신은 내가 애초에 "나의 형상과 모양"으로 인간을 창조했다는 것을 들어왔을 것입니다. 내가 호흡과 생명을 불어넣자 인간은 살아있는 영혼이 되었습니다. 

나의 형상과 모양대로 인간을 창조했던 것처럼, 나는 내 모든 의식과 내 모든 의지-그것은 바로 나의 권능, 나의 지성, 나의 사랑을 의미합니다-를 표현할 수 있도록 인체의 기관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애초에 나는 내 자신의 완벽함을 본따서 그것을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인간의 인체 기관에 내 숨을 불어넣자 그것은 나와 함께 살아 숨쉬게 되었습니다. 그 때, 내가 늘 거하고 있던 천상의 왕국으로부터 불어넣은 것은 나의 의지였기 때문입니다-그것은 외부로부터가 아니라 내부로부터였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인간 안에서 숨쉬고 살고 그리고 존재를 행사했습니다. 나는 오로지 그러한 목적으로 인간을 내 형상과 모양대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인간은 스스로 호흡할 수조차 없다는 사실을 보아도 그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의 의식적이고 본질적인 자아보다 훨씬 더 위대한 무엇인가가 인간의 몸 안에서 인간의 폐로 호흡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 안에 강한 어떤 힘이 존재하며 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심장을 통해 심장 안에 생명을 담고 있는 피를 불러들여서 폐를 거쳐 몸 안의 세포 구석까지 보내주는 힘이기도 합니다. 또한 음식을 소화 흡수하여 피와 조직과 머리카락과 뼈를 만들기 위해 위와 또 다른 기관들을 이용하는 힘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것은 뇌와 혀와 손과 발을 이용해서 생각하고 말하는 것과 같은 인간의 모든 행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힘은 인간 안에서 존재하고 살아가기 위한 나의 의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인간을 막론하고 인간은 바로 나이며 인간의 모든 행동 그리고 당신의 행동은 바로 나의 행동이며, 인간이 내뱉는 모든 말과 생각은 인간들의 기관을 통해서 바로 내가 말하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인간이 나의 호흡을 소유하게 되었을 때, 지상의 모든 왕국에 대한 지배권 또한 얻게 되었다고 들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인간이 지상과 바다, 공기 그리고 에테르의 주인이라는 의미이며 이 모든 왕국에 살고 있는 모든 존재가 인간에게 경의를 표하고 인간의 의지에 종속된다는 의미입니다. 

인간을 비롯하여 모든 의식 안에 내가 존재하며 나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인간 유기체 안의 주인이며 통치자인 나는 의식이 거하고 있는 모든 유기체의 주인이며 통치자입니다. 모든 의식이 나의 의식인 것처럼 나의 의식은 생명이 있는 모든 곳에 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이 없는 물질은 없기 때문에 나의 의식은 모든 곳-땅, 물, 공기, 불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모든 공간을 채우고 있습니다-에 존재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사실상, 그것은 인간이 부르는 것처럼 공간 그 자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의식 안에 잠재된 힘을 심어주고자 나의 의지는 모든 곳에 닿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의지-나의 의지의 초점이므로-또한 모든 곳에 닿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의식을 포함한 모든 유기체의 의식은 인간의 지도와 통제하에 놓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에게 필요한 모든 것은 나, 인간의 내부에 존재하는 초월적인 내가 인간의 일생을 통해 매일 매일 한 순간 한 순간 모든 인간 유기체의 의식을 끊임없이 지도하고 조절하고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어있는 의식으로 자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인간의 생각을 통해서 그러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나는 인간 유기체를 통해서 그러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간의 유기체를 통해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은 실제로는 나, 바로 진정한 나입니다. 이러한 생각과 내뱉어진 말을 통해서 나는 인간이 행동하는 모든 것을 이루었고 인간과 인간이 사는 세상을 현재와 같이 있는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인간과 인간이 사는 세상이 인간의 생각대로가 아닐 지라도 다른 점은 없습니다. 나의 목적에 따라 내가 창조한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만약 그 모든 생각이 나의 생각이라면, 인간은 어떠한 생각도 하지 않으며 할 수도 없는 것이냐고. 

그렇습니다. 지금은 하나의 신비이겠지만, 다음에 나올 말을 주의 깊게 따라온다면 당신에게 진실이 밝혀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당신-인간-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가르쳐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408
어제
5,771
최대
6,218
전체
1,261,676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