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18. 합일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18. 합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3,108회 작성일 16-08-15 11:44

본문


18. 합 일

(번역 : 김은경)

진정으로 자신을 나에게 헌신하고자 열망하고 기꺼이 자신의 전 생애를 나에게 바치고자 하며 나의 초월적인 이상이 아무런 걸림 없이 완전히 표현될 수 있도록 모든 사적인 이상과 희망과 목적을 덮어둔 당신이여! 다음의 말을 귀 기울여 들으십시오.

나는 당신이 겪어온 그 모든 경험을 통해서 바로 여기까지 당신을 이끌어왔습니다. 이 순간 당신이 진정으로 나에게 봉사하고자 한다면 그리고 당신 혼자서는 그 어떤 것도 알 수 없으며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즉 이 나를 알았다면 그리하여 자신의 지성, 힘, 실체라고 하는 것이 사실은 나의 것임을 알고 당신의 모든 생각과 당신이 행한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능성과 원인이 바로 나라는 것을 안다면, - 그 때 당신은 나의 말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그 말에 진실로 복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이러한 것을 일깨울 수 있는 경험들을 지금까지 당신에게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준비되고 자격을 갖추었다면 나와 더불어 깨어있는 의식으로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즐거움에 넘쳐. 하지만 고요히 각각의 새로운 경험들을 기다리며 또한 그 각각의 경험은 나의 의미를 놀라우리만치 장엄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그리하여 나는 당신이 분명하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당신과 보다 더 사랑스럽고 친밀한 합일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다가올 모든 경험은 심판이나 시험, 혹은 이전의 행동으로 인한 카르마 때문이 아니라 바로 축복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더 이상 예전의 욕망들을 따르고자 하지 않는다면, 단지 나의 바램을 알고자하고 나를 기쁘게 하는 것만을 추구한다면 각각의 모든 경험 안에서 나는 나의 실체, 즉 여러분 자신의 진실이며 아름다운 자아의 영광스러운 비전을 들어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들어날 것입니다. 행동을 함에 있어서도 일이 무엇인가에는 상관하지 않고 단지 당신 앞에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요구하는 일임을 알고 당신의 초월적인 부분으로 나를 즐겁게 하고자 분투할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나는 나의 의지를 보다 빠르게 성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심지어 사업에 관계된 일이라 하더라도 당신은 거기서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상, 당신을 그와 같은 사업에 결부시킨 것도 나입니다. 그것이 어떤 성격의 사업이라 할지라도. 그 일에서 당신이 성공하든 혹은 실패하든 또는 당신이 꾸준히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인지 혹은 당신의 자손들을 위해서 부를 축적할 것인지 혹은 당신이 모은 그 모든 재산을 다 잃든 혹은 그 어떤 재산도 이룩하지 못하든 그것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이 아니라 성공이나 실패 혹은 야망이나 특별한 능력을 지니지 못한 현실을 통해 나는 당신의 가슴에, 내부에 자리하고 있는 초월적인 존재인 나를 인식시키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당신이 행한 모든 일들을 북돋우고 지시하면서 그리고 당신이 진정한 성공에 의식적으로 깨어나 동참하고 내가 당신을 위해 비축해놓은 진실한 부를 받아들이기를 기다리면서.

그러면 이제 당신은 당신에게 주어진 사업과 업무 혹은 삶의 상황이라는 것이 단지 겉으로 들어난 외부적인 계기나 사건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위와 같은 인식을 일깨우기 위해 가장 적합한 경험이라고 판단되는 것을 선택해서 가져간 것입니다. 동시에 현재 불완전하게 표현되고 있는 영혼의 특정한 자질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기도 했습니다. 

당신이 그저 당신의 가슴 안에 거주하고 있는 나, 즉 당신이 일터로 갈 때나 가게로 갈 때 혹은 당신이 업무를 보고 있을 때, 당신이 그 어디에 있든 늘 당신과 함께하고 있는 이 나를 알 수 있다면, 그리하여 당신의 일을 비롯하여 모든 면에 있어서 내가 당신을 지도하도록 허락한다면, 진실로 내 당신에게 이르노니 이렇게 할 수만 있다면 이 자리에서 당신 안에 있는 새로운 힘을 의식하게 될 것입니다. 그 힘은 당신을 통해 친절하고 온화한 연민과 진정한 형제애로 흘러나와 당신이 접하는 모든 이들에게 사랑스러운 원조를 할 것입니다. 또한 그들이 삶을 살며 일에 종사하는 가운데 보다 고차원의 원리에 눈뜨도록 북돋우고 그들이 그들 주변 안에서 같은 결과를 일으키고자 열망하도록 이끌 것입니다. 그 힘은 당신을 당신의 사업과 돈과 친구들과 또한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풍요로움으로 이끌 것이며 보다 고차원적인 사상의 영역으로 이끌어 당신이 확고하게 비전을 인식하고 나의 모든 초월적인 힘과 속성을 당신의 삶 속에서 매 순간 드러내도록 할 것입니다. 

당신은 나를 찾고 나를 숭배하기 위해 교회나 이러 저러한 종류의 종교적인 모임을 찾아 나설 생각을 갖지 않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나의 묵시록조차 읽고 싶은 생각이 사라질 것입니다.

대신, 당신은 내부로 고개를 돌리고 거기서 언제나 나를 찾게 될 것이며 나와 교류하고 나를 위해 봉사하는 것에 대한 그리고 나를 숭배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으로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당신은 나의 목소리를 듣고 거기에 따르는 것과 온화한 내 사랑의 전율과 따뜻함을 느끼는 것 이외에 다른 곳에는 관심을 쏟지 않을 것입니다. 그 사랑은 당신이 어딜 가던 또한 당신이 무슨 일을 하던 당신을 에워싸서 갈 길을 준비하고 상황을 가볍게 만들 것입니다.

당신을 어디로 보내든, 나는 당신이 그 곳을 보다 향상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을 나에게 끌어당겨서 나의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바로 당신을 통해. 당신은 이제 자신의 인성을 나의 신성한 초월성에 굴복시켰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에 대해서는 까맣게 잊고 오직 나만을 볼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 자신의 가슴 속에서 나의 현존을 일깨울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그들 눈에 새로운 빛을 담고 그들 인생에 대한 새로운 목적을 의식하며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나는 당신의 가정에 머물 것입니다. 당신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들을 통해 나는 놀랄만한 것들을 가르칠 것입니다. 그것은, 지금은 이해하지만 이전에는 극렬하게 반발했던 진실이었습니다. 나는 당신의 남편과 아내, 자녀, 형제자매, 부모를 통해서 인내심, 관대함, 끈기, 말의 통제, 사랑이 깃든 온화함, 진실한 헌신 그리고 가슴을 이해할 수 있는 위대한 자질을 가르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당신 안에 있는 나와 마찬가지로 그들의 가슴 깊은 곳에 있는 나 역시 보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당신은 이것을 알아볼 수 있게 되었고 받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당신이 진실로 이 위대한 진리를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형제나 아내 혹은 부모나 자녀가 사랑스럽고 즐거움 가득한 눈빛을 빛내며 당신에게 이야기할 때, 바로 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그들의 실수를 비난하지 않고 내부에 있는 나, 내면의 초월적인 존재를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내부의 나는 사랑이 깃든 온화함을 담고 부드럽게 이야기해서 언제라도 다른 이들의 가슴을 어루만지며 당신들을 다시 한번 모이게 하고 그 어느 때보다도 가깝게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 모든 이들의 가슴 속에 있는 진정한 나는 하나이며 부름을 받을 때면 언제라도 응답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만일 알 수만 있다면, 당신에게 있어 최고의 학교와 최고의 교사는 당신 자신의 단란한 가정 안에 있습니다. 많은 것이, 아주 많은 것이 이것을 깨닫고 내부에 있는 초월적인 존재인 내가 가르침을 행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자들을 위해서 준비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당신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의 입을 통해서 당신에게 많은 것을 가르치는 것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을 통해 다른 이들도 가르칠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깨어있는 의식으로 나와 함께하고 초월적으로 나와 나의 지혜안에 거한다면, 당신은 나로 하여금 당신의 말에 영감을 불어넣고 당신의 행동에 힘을 싣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자신에게 미칠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나에게 일임하고 아무런 신경도 쓰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렇게 할 수 있을 때, 그 때 일어나는 변화를 보고 감탄을 금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인성에서도 일어나며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성에서도 일어납니다. 당신이 이것을 볼 수 있을 때까지 그들 인성의 이면에 있는 나, 즉 당신 자신의 초월적인 자아는 그들의 눈을 통해 빛나고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당신이 나를 볼 수 있을 때, 그 때 천국은 당신 앞에 열릴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더 이상 당신의 형제에게서 결점을 찾지 않으며 주변에서 부조화스러운 소리도 듣지 않으며 다른 사람에게서 불친절한 모습을 찾을 수도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다른 이들의 내부에 자리하고 있는 초월적인 존재인 내가 모든 완벽함과 모든 조화와 사랑으로 가득한 온화함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인간적인 인성이 인식을 획득하여 겸손하게 물러서서 나의 빛이 나의 신성한 이상의 영광 안에서 찬란히 빛나도록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당신에게 다가온 모든 상황이 당신으로 하여금 나에게 최고로 봉사할 수 있도록 내가 선택한 것임을 볼 것이며 그 모든 장소와 그 모든 상황 속에는 할 일이 많이, 아주 많이 있음을 볼 것입니다. 인성이 불쾌하고 싫은 것으로 여기면 여기는 것일수록 나의 살아있는 현존은 그것을 더욱 더 필요로 합니다.

깨달음이 찾아올 때면 당신이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간에, 사업이든 전문적인 일이든 손으로 하는 노동이든 교회의 일이든 혹은 사회의 가장 밑바닥일이든, 그곳에서는 틀림없이 당신이 봉사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거기에서 최고의 방법과 길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와 당신의 다른 자아들이 처음에 밖으로부터 오는 영향에 감화를 받지 않고 어떻게 내부에 있는 나의 현존에 눈을 뜰 수 있겠습니까? 받은 자는 반드시 돌려주어야만 합니다. 내부에 눈을 뜬 자는 반드시 다른 이들이 내부에 눈을 뜨도록 해주어야만 합니다. 당신이 하는 사업으로 일로 노동으로 사회의 최하층으로 나의 살아있는 현존을 가져가야만 하며 나의 빛과 치유의 힘을 가진 나의 사랑이 슬프고 병든 사람들에게로 흘러넘칠 수 있도록 문을 열어야만 합니다. 당신은 전체를 발효시킬 수 있는 효모를 공급해야만 합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이 고조된다면, 깨어난 나의 그대여, 당신은 이러한 것을 아직은 무지한 자, 등을 돌린 나의 사람들에게 가져가야만 합니다. 나의 영감과 나의 힘을. 그러면 그들은 일어나서 세상 속에서 받아들인 영향력을 던져버리고 내면에서 울리는 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후로는 주변의 조건에 더 이상 얽매이지 않고 모든 것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회피하고 도망간다면 삶의 그 어떤 조건도 향상시키거나 극복할 수 없습니다. 신성에 접해야만 하며 그 신성을 마셔야합니다. 그것은 당신들을 안내하며 상황을 설명해주었던 이 나와 더불어 인간 경험의 심연에까지 이르러 그것을 깊이 이해한 자에 의해서만 공급될 것입니다.

읽고 이해한 자의 영혼에 축복이 있으라. 그대의 사명은 바로 그대 앞에 있으리니.

하지만 당신이 걸친 두꺼운 지성으로 빛이 뚫고 들어갈 때 공포에 떨고 있는 인성과 더불어 주저하고 있는 이여. 당신 또한 머지않아 나의 축복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기다리는 기쁨을 누리도록 신속히 준비할 것입니다.

이해하는 자나 공포를 느끼는 자나 둘 다 모두 영혼으로 느끼십시오. 심지어 지금 이 순간에도 나는 당신들을 통해 나의 의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 나의 의지 외에는 아무런 의지도 없다는 것을 아는 순간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바라는 모든 것, 그 모든 것은 이루어질 것이며 당신은 분리라는 꿈으로부터 완전히 깨어나서 내가 바로 당신의 진정한 그리고 유일한 자아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자신을 나에게 주고 당신 삶의 모든 것을 완전하게 나에게 넘기기 전까지는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말이나 행동에서 다른 이들로 하여금 부조화스러운 생각이나 느낌을 일으키는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의 길은 연속된 하나의 축복의 원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어디에 가든 나의 빛은 꺼지지 않으며 나의 사랑은 평화와 화합과 합일을 만들어 내면서 당신을 향해 빛을 발할 것입니다. 당신이 일단 이해한다면, 당신이 다른 이들의 생에 출현함으로 해서 모든 이들이 보다 낳아지고 행복해진다는 위대한 일, 혹은 비록 위대하지 않다 해도 자연스러운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여전히 생동감 있게 존재하는 그들 안의 내가 당신 안에서 표현되고 있는 진정한 초월적인 통로를 통해서 발견되거나 감지되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인성이 의식하지는 못할 지라도 나의 초월적인 삶의 영광과 신성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8
어제
5,996
최대
5,996
전체
1,140,647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