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16. 그리스도와 사랑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16. 그리스도와 사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804회 작성일 16-08-15 11:43

본문


16. 그리스도와 사랑
(번역 : 김은경)



나의 말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당신의 믿음과 사랑을 없애버릴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앉고 있는 당신에게 말합니다. 
이천 년 전, 나의 이상을 표현하던 단계가 나의 신성한 실제를 어느 정도 보여줄 수 있는 시기에 이르렀을 때, 나의 인간적인 속성들에게 이 지상에서의 임무를 상기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인간적인 인성을 통해 그리고 나의 신성한 속성을 구체화시키고 있는 인간의 형태를 통해 표현되어야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내면에 있는 나로 인해 인간들의 마음과 지성은 보고 기억하고 영감을 받을 수 있었고 나의 이상을 그들의 마음과 지성을 통해 그와 비슷하게 표현하고 자신들의 인간적인 인성 속에서 그 이상을 구체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것을 나는 갈릴리 사람인 예수의 인성을 통해서 했습니다. 그에게 주어진 나의 가르침을 통해서, 또한 나의 신성한 이상을 완전하게 표현하기 위해 필요했던 그가 구현한 나의 삶을 통해서. 인간적인 이해력에 대고 자세히 그려가면서. 
나는 그가 인간적인 인성으로 겪고 지나가야 될 것을 만들었으며 일종의 상징적인 자연의 경험으로 여러분에게 그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들, 즉 이러한 인성을 창조한 나의 인간적인 속성들이 다시 초월적으로 돼서 나와 더불어 신성한 나의 이상을 깨어있는 의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인성을 가진 모든 이들이 반드시 겪고 지나가야 되는 것이었습니다. 
나의 인간적인 속성인 여러분들 모두는 내부에 있는 나로 하여금 여러분들의 인간적인 마음을 각성시켜 여러분들의 신성한 자아인 나를 깨닫기 전에 초라한 말구유-소 때들이 먹이를 찾으러 오는 장소(신에 대한 신뢰와 결의로 가득한 가슴. 이 상태는 인간이든 혹은 동물이든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상태입니다)- 안에서 순결한 사랑으로 다시 태어나야만 합니다. 그런 다음에 몸과 이해력을 충분히 성장시키고 발달시켜 내부에 있는 나를 느끼도록 어둠(혹은 지적인 활동)의 땅인 이집트로 보내질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나의 힘과 나의 사랑을 충분히 자각하게 되면 나는 당신을 통해 지혜와 진리의 말을 전할 것입니다. 이것은 이 세상의 지식인들, 심지어 율법학자들조차도 당황케 만들 것입니다. 이 후에는, 오랜 동안의 공부와 명상의 시기가 뒤따르게 됩니다. 그 시기는 마음을 성숙하게 하고 영혼을 발달시켜서 내부에서 나에 대한 의식을 완전히 각성시키고 요단강에서 세례 받을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이 때가 되면 당신은 나를 향해 완전히 개화되고 당신과 내가 하나라는 충만한 의식을 갖게 됩니다. 여기에 더 이상의 분리는 없습니다. 나는 당신의 진정한 자아이며 이 후로는 내가 전적으로 당신의 삶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나는 나의 다른 계시록에서 광야라고 언급되어 있는, 세상으로 당신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거기서 당신을 시험하고 강하게 만들어 나의 신성한 속성을 초월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익히도록 힘과 자만과 돈이라는 세 가지 커다란 유혹을 제시할 것입니다. 그 어떤 지성도, 자아도 그리고 외부의 그 어떤 것도 당신을 유혹해서 내부에 있는 나를 잊게 하지 않는다는 것과 당신의 가슴속에서 이야기하든, 혹은 당신 형제의 가슴속에서 이야기하든 이제 당신이 들을 수 있는 목소리는 오직 나의 목소리뿐이라는 것을 당신이 증명하게 될 때까지. 
이러한 증명을 통해 기적을 행하고 많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전달하는 시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당신을 믿지 않고 비웃는 세상으로부터 손가락질과 박해도 함께 할 것입니다. 세속적인 법을 대표하는 본디오 빌라도 앞에서의 시련이 따르고, 선고를 받고, 십자가를 짊어지고 갈보리 언덕을 오르고, 십자가에 못 박히고, 고통을 겪고, 무덤에서 3일간을 보내고 그리고 결국 나와 완벽한 합일된 상태를 이루어서 부활하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은 내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즉 영혼에 적용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나를 향해 당신의 가슴을 열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과 그리고 이전에 나의 계시록에서 준 나의 가르침을 공부하고 따랐던 모든 사람들이 가던 길이었습니다. 바야흐로 지금은 새로운 섭리를 위해 내가 당신과 많은 이들을 준비해온 시기에 도래했습니다. 당신은 초월적인 방법으로 아무런 매개체 없이 즉시 나의 의식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인간적인 인성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던져버릴 수 있을 만큼 성장하고 힘을 가진 사람들, 그리고 나를 선포할 수 있으며 내가 이러한 힘을 주었고 외부 세상에 대한 끌림과 영향으로부터 일어설 수 있도록 한 내부의 유일자라는 것을 아는 이들이야말로 내가 나의 신성한 이상의 그 모든 놀라운 영광을 표현할 영혼으로 선택한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 즉 나 의식은 당신이 신성한 나의 이상으로 표현된 나를 완벽하게 그릴 수 있는 그 날까지 당신의 심장과 모든 인성들의 심장 안에서 태어나 무럭무럭 자라서 예수의 삶을 통해 상징화된 경험들을 거쳐가야만 합니다. 예수의 삶을 통해 내가 표현했던 그리스도의 사랑과 자비의 본보기는 당신의 삶에서도 힘껏 표현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사랑과 자비는 사실상 사랑이라기보다는 성스러운 삼위일체, 즉 사랑-지혜-권능으로, 이것이야말로 나의 초월적인 삶을 진정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당신은 초월적 삶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그러므로 초월적인 사랑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만일 당신이 사랑이라는 감정을 주의 깊게 헤아려보면, 당신에게 있어 사랑이라는 것은 언제나 인간적인 감정 혹은 그의 표현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적인 혹은 사적인 흥미를 배제한 사랑을 품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제 당신은 내부에 있는 나를 당신의 마음에서 느끼기 시작하고 나를 담기 위해서 당신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당신을 이루는 하나 하나의 섬유를 창조적인 직관으로 깨어나게 할, 당신에게 있어서 진실로 생명의 연금액이 될 놀랍고 경이로우며 새로운 느낌을 일으킬 것입니다. 내가 이렇게 할 때, 그러한 감정을 외부로 드러내기 위해 당신을 통해서 그 감정을 세상으로 쏟아 부을 때, 당신은 도저히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나의 신성한 초월적인 사랑의 향긋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그것으로 인해 당신은 마음의 해탈을 얻고 다함이 없는 권능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그 사랑은 당신을 전적으로 사심 없이 만들고 나의 신성한 이상이 초월적으로 표현될 수 있는 완벽한 통로가 되게 할 것입니다. 
그 때, 당신은 자신이 나를 이루는 그리고 다른 모든 존재들을 이루는 일부분이라는 것을 자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당신이 지니고 있는 모든 것 혹은 당신을 이루는 모든 것은 당신의 것이 아니라 바로 나의 것이며 어디든지, 혹은 어떻게든지 내가 지시하는 대로 쓰이기 위해서 있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당신의 삶은 더 이상 당신 자신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 않고 자아는 다른 자아들 속으로 녹아 사라질 것입니다. 당신은 아낌없이 당신의 삶과 이해와 힘을 제공할 것입니다. 사실 그것은 다름 아닌 내 초월적인 삶, 혹은 초월적인 사랑의 국면으로 당신이 그처럼 하도록 나누어 준 것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의 인성을 통해 초월적인 사랑의 많은 측면을 나타냈습니다. 그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예수의 삶과 인성에 감화를 받고 그를 본받도록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러한 추구와 분투 속에서 당신 안에 있는 그리스도 의식을 깨닫도록. 그리스도는 단지 나를 향해 열려있는 채널 혹은 문이라는 인식과 깨달음을 통해 나는 마침내 당신이 의식을 갖고 나의 초월적인 삶의 일부로 들어설 수 있는 지점까지 당신을 데려왔습니다. 
여기서 나는 명백히 당신에게 말합니다. 나의 초월적인 사랑은 인성적인 삶과 인성적인 사랑과는 아무런 관련도 없습니다. 그러한 모든 것은 인류의 가슴에 있는 것을 나의 진실한 사랑의 영역으로 쏟아 붓기 위해 이용한 매개체일 뿐입니다. 그 영역에서 사랑은 모든 것을 포함하며 생명을 주고 창조적이며 고양시킬 수 있는 힘을 계속해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의 사랑은 개개인이나 인성에 대해서는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그들은 삶이라는 체스 판에 놓여있는 말에 지나지 않을 뿐입니다. 나는 나의 목적, 즉 나의 신성한 이상으로 인류를 완벽하고 온전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최선이라 생각되는 곳으로 그 말을 이동시킵니다. 
인류 안에서 나는 오직 나의 이상을 표현할 수 있을 뿐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오직 당신의 인간적인 인성을 통해 그리고 그 안에서 당신 자신의 이상을 표현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인류 안에서 나는 살고, 움직이며 나의 존재를 행사합니다. 인류는 나의 불멸의 자아의 소멸해갈 인성이며 몸입니다. 마치 당신의 인성과 몸이 당신의 존재를 표현하기 위한 도구인 것과 마찬가지로. 
육체를 지니고 있는 개개인의 모든 인간적인 인성은 인류라는 나의 몸을 이루는 하나 하나의 세포에 지나지 않습니다. 당신 안에 있는 이 내가 현재 당신의 몸을 지어서 그것을 통해 당신이 지니고 있는 나의 이상 혹은 당신의 진정한 자아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과 같이 그렇게 해서 나는 점차로 인류를 지어서 그 인류를 통해 나의 자아가 품고 있는 나의 이상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류라는 내 몸에서 각각의 세포들이, 심지어 당신의 인간적인 몸을 이루는 세포조차도, 나의 삶에 동참함으로 해서 초월적으로 그리고 조화로운 조직의 한 부분을 이루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합니다. 하지만 단 하나의 세포라도 이에 저항하거나 조직의 총체적인 법칙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다면 그 조직은 조화롭게 작용할 수가 없습니다. 결국 몸 전체는 타격을 받고 병에 걸리고 마는 것입니다. 
조직을 이루는 각각의 세포 하나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그 세포의 작용은 조직이 완전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 그리고 나의 몸이 완벽한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각의 세포가 내 전체 몸을 지탱하기 위해 완벽한 기능을 하도록 자신들의 모든 힘과 지성, 사실상 이것은 내가 준 생명의 속성이며 이를 포기하지 않는다면, 나의 몸은 당연히 부조화 상태에 빠지게 되고 병, 고통, 죄, 속박, 가난, 이해의 빈곤, 분열 혹은 죽음이라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이처럼 각각의 조직이 완벽한 건강상태에서 내 몸의 생명을 표현하고 유지하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내가 부여한 모든 지성과 힘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열, 혼란, 폭동 결국에는 전쟁, 즉 다양한 조직 사이에서 그리고 저마다의 세포들 사이에서 이러한 전쟁이 일어나 내 몸 전체에 크고 작은 혼란 상태가 초래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인류라는 내 몸 안에서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국가 간의 전쟁일 것입니다. 국가는 내 몸의 조직입니다. 모든 전쟁은 단지 첨예한 질병, 부조화인 것과 마찬가지로 또한 인류 안에서 초월적인 사랑으로 표현되고 있는 나의 삶은 심지어 물질 육체에서조차 오직 조화 속에서 표현될 수 있는 것처럼, 계속해서 사용되고 균형을 잡고 상황에 대비한 다음에 비로소 표현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몸을 이루는 다양한 조직으로부터 모든 질병과 쇠약해지고 부적절한 세포를 서서히 종식시키거나 혹은 질병을 열병, 수종, 부스럼, 패혈증, 혹은 퇴화와 같이 신체에서 악성상태로 진행시키면서 합니다. 이처럼 특정한 조직이 정화되거나 혹은 그 조직의 작용력이 완전히 소멸할 때까지 수억의 세포들은 그와 같은 세포들을 배출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각각의 세포와 조직의 진정한 생명과 작용은 나의 총체적인 몸이 완벽한 조화 속에서 존재하고 표현될 수 있도록 개체적인 삶을 포기하는 데 있습니다. 하나 하나의 세포와 조직이 이러한 생각 외에 다른 어떠한 생각도 품지 않을 때 그리고 자신들을 순결하고 사심 없는 통로로 만들어 나의 초월적인 생명이 흐르도록 할 때, 나의 몸은 조화롭고 완벽한 전체가 됩니다. 그리고 그 때, 나의 이상은 영원 안에 있는 천상의 영역에서 그러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 지상에 그 신성한 힘과 가능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의 진정한 생명인 사랑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 외에는 아무런 생각도 없이 당신을 통해 나의 성스럽고 초월적인 사랑을 쏟아 부을 수 있도록 자신을 전적으로 포기한다면 나는 당신을 통해, 당신이 서서히 획득한 나에 대한 인식 즉 내면의 그리스도를 다른 이들 또한 그들 안에 있는 그리스도를 일깨울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들 또한 자신들의 자아를 전적으로 나를 향해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마침내, 당신과 그들이 형성하고 있는 인류라는 나의 몸을 이루는 기관이나 특정 부분은 완벽한 건강과 조화를 얻게 되고 내 전체의 몸을 완벽한 건강으로 채우고 유지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때가 오면, 나의 신성한 생명력 혹은 내 초월적인 사랑은 모든 인류를 통해 흐르고 현현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의 이상은 천상에서와 마찬가지로 완전하게 이 지상에서 표현될 것입니다. 이 지상과 지상에 속해 있는 모든 체들은 이전에 그러했듯이 더 이상 조잡한 육체를 하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완전하게 정화되고 자신을 닦아서 다시 한번 자신들이 내려온 그 곳으로 스스로를 들어올리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을 창조했던 목적, 즉 외부적인 현현과 나의 신성한 이상을 인간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유기체를 발달시키고자 했던 목적이 완수되었기 때문입니다. 육체, 즉 그와 같은 것을 표현하기 위한 표면적인 매체를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차후로 나는 마음 질료를 가지고 창조하고 표현할 것입니다. 그것은 초월적인 삶이 영위되는 천상의 세계에서 필요로 하는 유일한 매체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922
어제
5,996
최대
5,996
전체
1,146,531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