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12. 영혼의 동반자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12. 영혼의 동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3,504회 작성일 16-08-15 11:42

본문

 

조셉 S. 베너 / 번역 : 김은경


12장. 영혼의 동반자 



이제는 내가 지금까지 당신에게 제시했던 것들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특히, 당신이 아직도 나를 제공자로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현재 당신이 점유하고 있는 삶의 특별한 위치가 당신 안에서 소용돌이치고 있는 나의 이상을 표현하기 위한 최고의 조건이 아니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어째서 그러한 상황에서 물러나서 당신이 선택한 상황으로 옮겨가지 않는 것입니까? 


당신이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 혹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는 그 명백한 사실 자체가 지금으로서는 현재의 상황이야말로 당신 안에 있는 자질 중에서 나의 완벽함을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을 일깨우는데 가장 적합한 상황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 당신 자신의 자아인 나는 당신이 어떤 힘의 내부에 숨겨진 나의 목적과 의미를 깨달을 때까지 그 안에 머물러 있도록 허락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때까지 그러한 환경은 당신 마음의 평화를 혼란케 만들고 불만족스럽게 여기도록 만들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나의 의미를 깨닫고 나의 목적을 당신의 목적으로 삼을 때, 오로지 그 때 나는 지금의 상황에서 물러 나와 내가 당신을 위해 준비해 놓은 보다 높은 단계로 들어설 수 있는 힘을 줄 것입니다. 


아마도 현재 당신의 남편이나 아내는 당신과 전혀 걸맞지 않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당신의 "영적인" 각성에 도움을 주는 것은 고사하고 방해를 하고 해를 끼치고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당신은 심지어 아무도 모르게 헤어지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거나 혹은 당신의 열망과 추구에 공감하고 합류할 수 있는, 즉 보다 당신의 이상에 가깝다고 느끼는 다른 누군가와 함께 떠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랄 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떠날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 자신의 인성으로부터는 결코 떠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영적인" 동반자를 구하는 이기적인 갈망은 내부에서 말하고 있는 나의 목소리를 다시 의식하여 깨달을 때까지 열 배나 더 오랫동안 마음의 환영 속에서 헤매도록 만들 그러한 사람만을 끌어당길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을 억압하고 왠지 신용할 수 없으며 늘 잔소리를 퍼부어 대는 동반자는 당신이 아직까지 필요로 하는 영적인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것임에 반해, 당신에게 공감하고 당신을 인정하는 동반자는 단지 인성 적인 자아와 당신 안에 있는 "영적인" 힘을 구하는 이기적인 열망을 강화시켜서 당신의 본성에서 자기 본위적인 부분을 더욱 발달시킬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랑스럽고 신뢰감을 주며 늘 당신의 뜻에 따르는 동반자는 당신이 나의 초월적인 사랑을 의식하여 그 안에 머물기도 전에 이기심과 자만심을 부채질할 뿐입니다. 


당신의 진정한 영혼의 동반자는, 실제에 있어서 당신이 그런 것처럼 나의 신성한 자아를 나타내는 하나의 속성으로서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천사는 당신에게 와서 당신 자신의 인성을 깨끗이 씻어내어 나의 신성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을 때, 오직 그 때 그처럼 많은 마음의 근심거리를 제공하고 영혼을 불행하게 만드는 모든 상황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영혼, 하늘에서 내려온 이와 같은 천사, 즉 나와 그리고 당신 자아의 또 다른 부분으로서 당신에게 와서 당신을 통해 초월적인 사랑이 표현되도록 열망하고 애쓰고 있으며, 따듯하고 다른 사람을 늘 사려 깊게 배려하며 마음을 평정시키고 가슴의 평화를 유지하며 침착하고 확고하게 자기를 통제할 줄 아는 이 영혼만이 오직 문을 열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영혼만이 그 자신의 영광스러운 존재의 자유로운 상태로 나아갈 수 있으며 당신에게 있어 진정한 자아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이러한 영혼의 모든 신성한 아름다움 속에서 이 영혼을 보기 전에는, 세속적인 구속에서 자유로워지기 전에는, 당신이 추구하는 그러한 이상을 찾을 수도 인식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이상은 외부-누군가 다른 인성-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직 내부, 당신의 신성한 짝 즉 나, 당신의 지고하며 초월적인 자아인 바로 내 안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완전한 자아는 당신을 통해 표현되고자 애쓰면서 당신에게 내가 준 그 동반자를 통해서 불완전하게 보여지는 것을 느끼도록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나의 이상이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더 이상 사랑과 공감과 이해와 영적인 도움을 구하지 않고 전적으로 내부에 있는 나에게로 향하는 때가 곧 올 것입니다. 그 때, 이처럼 겉으로 불완전하게 보이는 모든 것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고 나면 당신은 당신의 동반자에게서 오로지 사심 없는 사랑과 관대함, 신뢰, 그리고 다른 이들을 행복하게 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반영되고 있음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 자신의 가슴으로부터 언제까지나 밝게 빛나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지금으로서는 이것을 모두 믿을 수는 없을지도 모르겠군요. 여전히 당신 자신의 자아인 내가 현재 이와 같은 삶의 상황을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서 또는 내가 현재의 그와 같은 배우자를 골랐다는 것에 대해서 의심을 품고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모든 것이 분명해지기 전까지 의심을 품고 있는 것이 더 낳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나에게 도움을 청하며 신뢰를 지닌 채 나에게 향한다면 나는 내부에서 보다 직접적으로 명확하게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깊고 변함 없는 신뢰-나로 하여금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공급할 수 있게 하는-를 가지고 나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해 나의 가장 신성한 비밀을 지켜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이렇게 할 수 없는 당신에게 나는 말합니다. 만약 당신 자신의 자아가 당신을 이 곳에 세워둔 게 아니라면 그리고 현재의 동반자를 제공한 것이 아니라면, 어째서, 당신은 지금 여기에 있는 것입니까? 그리고 왜 당신의 지금의 동반자와 같이 있는 것입니까? 


생각하십시오! 


나, 이 모든 것이며 완벽한 유일자인 나는 결코 실수하지 않습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인성은 실수를 저지릅니다. 그리고 그 인성이 현재의 동반자를 골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낳은 상황을 얻지 못한 것입니다."라고 당신이 말을 하는군요. 


무엇이, 도대체 누가 인성으로 하여금 지금의 동반자를 고르고 삶에 있어서 지금과 같은 상황을 만들도록 했습니까? 누가 당신으로 하여금 그와 같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바로 그 곳에 그 배우자를 놓아두었습니까? 그리고 누가 바로 이 시대에 그 모든 다른 나라 가운데 당신이 태어난 바로 그 나라 그리고 그 도시에서 당신이 태어나도록 했습니까? 어째서 다른 도시가 아니고 어째서 백년 후가 아닙니까? 당신의 인성이 이 모든 것을 했습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당신 자신에게 진심으로 만족스러운 대답을 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나, 바로 신이며 당신 내부에 있는 당신 자신의 자아인 내가 당신이 한 모든 것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올바르게 했습니다. 


나는 나의 이상을 표현하면서 그와 같은 것을 했습니다. 나의 이상은 내부에서 영원으로 존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살아 있는 나의 속성인 당신을 통해서 완벽하게 외부로 표현되고자 언제나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끌려 어딘가에서 당신을 기다리면서 있을 것이라 믿어 왔던 진정한 "영혼의 동반자"는 이제 그만 찾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영혼의 동반자는 누군가 다른 사람 안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당신 자신의 영혼 속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 안에서 완성을 호소하고 있는 것은 나를 알고 표현하도록 내부에서 열망하고 있는 나에 대한 당신의 느낌이기 때문입니다. 나, 당신 자신의 신성한 짝, 당신의 영적인 부분, 당신의 또 다른 반쪽은 당신이 이 지상에 와서 표현하고자 했던 것을 완성하기에 앞서 반드시 합일을 이루어야만 하는 오직 하나뿐인 대상입니다. 


아직까지 당신의 초월적인 자아와 의식적으로 결합하지 않은 당신에게 이것은 신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의심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자신을 나에게 완벽하게 내맡기고 다가설 수 있을 때, 그리고 나와 합일을 이루는 것 외에는 다른 아무 것에도 관심을 두지 않을 때, 그 때 나는 당신을 위해 오래도록 간직해두고 있었던 아름다운 천상의 환희를 드러낼 것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108
어제
5,574
최대
6,218
전체
1,257,605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