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6. 생각과 창조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6. 생각과 창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872회 작성일 16-08-14 02:04

본문

 

조셉 S. 베너 / 번역 : 김은경


6장. 생각과 창조 



나는 인간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인간이 생각하도록 하는 것은 인간의 내부에 있는 바로 나입니다. 

나는 또한 인간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것은 완벽한 모순이라고 느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의 인간들은 자신이 추측하는 것 이외에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당신에게 밝힐 필요가 있습니다. 

나, 인간 내부에 있는 내가 인간이 하는 모든 것을 하고 있지만, 나는 인간의 기관, 인성, 육체, 그리고 마음과 영혼을 통해서 해야만 합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지금부터 짚어 나가겠습니다. 

첫째, 내가 당신을 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들었다는 것과 당신 안에서 내 존재를 행사한다는 것을 이해해보십시오. 지금은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신, 즉 내가 어디인지 외부에 있다고 믿으며 우리가 분리되어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당분간 내가 당신 안에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다음에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은 진정한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그 생각은 깨어있는 생각이 아닙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 속을 통해 들어오는 모든 이상과 생각을 불어 넣어주고 이끌어주는 나를 의식하지 못하지 않습니까. 

다음에 알아야 할 것은, 내가 당신 내부에 있으며 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들어진 당신은 또한 내 모든 능력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하는 것은 창조하는 것이며, 또한 내 신성한 힘의 일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생동안 생각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거나 당신이 말하듯이 그릇된 생각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잘못사용하고 있는 것은 바로 나의 권능이라는 것을 모르는 채, 그러한 그릇된 생각은 나로부터 당신 자신을 의식적으로 점점 더 멀리 분리시키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당신에게 밝혀지게 될 나의 목적을 변함 없이 완수해왔습니다. 

그러한 증거는 당신이 나에게서 분리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바로 당신이 물질 세계에서 살고 있다는 것과 당신의 몸이 살로 이루어져 있으며 즐거움과 고통의 감정이 교차하고 내 의지에 반하는 악이라 부르는 사악한 기운을 세상에 퍼뜨리고 있는 것을 보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이러한 모든 것이 그렇게 되도록 생각했습니다. 

그러한 모든 것들은 당신으로 인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인간이 생각하는 바, 그리고 믿는 바에 따라 즉, 소멸해갈 인간의 의식으로 인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나는 인간이 그러한 모든 것을 생각하는 그대로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내 목적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그리고 창조의 법칙을 완수하는데 적합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당신이 어떤 것을 어떤 방식으로 믿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있어서는 진정으로 그러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죄나 악, 혹은 소위 말하는 슬픔이나 고통, 걱정거리와 같이 당신에게 실제로서 느껴지는 그것은 비록 당신이 실제한다고 생각하고 믿기 때문에 존재한다고 해도, 진실이 아니겠습니까? 다른 사람들은 전혀 다른 관점으로 보며 당신의 견해를 어리석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당신의 몸, 당신의 인성, 당신의 성격, 당신의 환경, 당신의 세계 이 모든 것은 현재의 상태가 되도록 당신 스스로 생각해왔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같은 과정을 통해 그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생각을 통해 당신이 바꾸고자 하는 어떤 방법으로도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불가능할 것 같습니까? 

'하지만, 그러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말하는 진정한 생각, 즉 의식적으로 깨어있는 생각은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라고 당신이 묻는군요. 

첫 번째로 알아야 할 것은 나, 당신의 진정한 자아인 내가 의도적으로 당신을 현재의 이러한 불유쾌한 상황으로 주의를 돌리도록 하였으며, 또한 당신이 그러한 상황을 지금 보이는 것처럼 보도록 유도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언제까지나 변하지 않는 신념과 믿음을 가지고 당신이 내부의 나에게로 돌아섰을 때, 나 오직 나만이, 지금은 그렇게도 불만족스럽게 느껴지는 상황의 실체를 보도록 하고 또한 그것을 밖으로 들어낼 수 있도록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을 준비시켰던 것입니다. 

나는 모든 물질적인 외관은 인간의 마음에서 보았을 때는 환영이라는 것과 인간적인 이해가 얼마나 오류를 범하는지 가르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을 유혹하여 세속적인 것을 추구하도록 겉으로 드러나는 이 모든 것을 당신에게 제시했습니다. 결국, 당신은 내부에 있는 나와 나의 지성-그것은 오로지 하나 뿐인 해설자이며 안내자입니다-으로 돌아설 것입니다. 

그리하여 당신이 내부에 있는 나에게 돌아섰을 때, 나는 당신의 눈을 열어줄 것입니다. 그리하여 생각을 통해 이러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지금과 같이 생각함으로 인해서 만들어 놓은 모든 상황에 대한 당신의 태도를 변화시켜 그러한 상황이 반드시 지금처럼 되어 있어야만 했던 것은 아니었음을 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것에 불만족스럽고 불쾌하거나 혹은 육체적인 고통이나 마음의 혼란을 겪고 있다면 어째서 당신에게 그러한 영향을 주며 괴롭히고 있도록 만드는 생각을 멈추지 않는 것입니까? 

누가 주인입니까? 당신의 육체? 아니면 마음? 혹은 내부의 나인 당신? 

왜 내부의 내가 생각하고자 원하는 진정한 것을 생각함으로 해서 당신이 주인이라는 것을 보여주지 않는 것입니까? 

이러한 모든 것은 전적으로, 당신이 다른 것을 생각했고, 당신의 마음 속에 스며든 부조화스러운 상념을 허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부조화스러운 상념에게 힘을 부여하여 그 상념이 당신을 침범해서 방해하도록 만들었고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것입니다. 당신이 이처럼 부조화스러운 상념에 힘을 실어주는 생각을 멈추고 나를 향해 내부로 돌아와서 내가 당신의 생각을 이끌도록 한다면, 그 부조화스러운 상념은 당신의 의식에서 흔적없이 사라져서 당신이 상념으로 창조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됩니다. 

기꺼이 이렇게 할 수 있을 때, 그 때 당신은 진리를 받아들일 준비가 된 것입니다. 당신은 내가 인도하는 올바르고 의식적으로 깨어있는 사고를 지니고 당신이 창조하고자 내부에서 내가 바라는 대로 진실하고 영원한 것을 창조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리하여 당신이 거짓과 진실을 구별하고 외관과 실체를 분별할 수 있을 때, 당신의 깨어있는 생각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과거의 무의식적인 생각이 지금은 싫어하지만 과거에는 원했었던 그러한 것을 창조했던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당신의 세계와 당신의 삶이 때때로 과거에 원했던 바대로 나타난 것은 무의식적인 생각 즉, 당신의 창조력에 영향을 행사했던 욕망을 통제하지 못했던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가능성을 품고 있는 새로운 이상이 나타날 때, 당신의 마음이 작용하는 과정을 들여다보고 분석해본 적이 있습니까? 

그러한 이상을 포함하고 있는 욕망과, 어떻게 해서 생각을 통해 이상이 실제로 결실을 맺는 지에 대해서 유심히 지켜본 적이 있습니까? 그 관계에 대해서 주목해 보았습니까? 

이러한 관계와 과정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언제나 이상이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이러한 이상이 생겨나는 필요성이나 이유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러한 이상이 외부로부터 오든 내부로부터 오든 그것은 중요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이상을 불어넣고 어떤 순간 당신의 의식에 인상을 심어주는 것은 언제나 바로 나이기 때문입니다. 

그저 당신이 고요해지고 주의력을 모을 수 있을 때,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잠재울 수 있으며, 의식 속에서 솟아오르는 모든 다른 생각과 사념을 제거시킬 수 있을 때, 이상은 한껏 펼쳐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의 마음을 밝혀서 그 이상이 품고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국면과 가능성들을 당신이 정신적인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펼쳐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스스로 어떠한 의지작용을 기울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이상에 초점을 맞추고 집중할 수 있을 때 일어납니다. 

일단 그 가능성을 당신의 인간적인 마음에 심어놓았고 흥미를 유발시켰습니다. 그러자 인성이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내가 당신의 마음 속에 이상을 창조해서 불어넣은 것처럼 나는 그 이상이 열매를 맺도록 했으며 욕망-이상이 품고 있는 그 모든 가능성들을 외부로 현현시키고자 하는 것-을 탄생시켰습니다. 그리하여 욕망은 내 의지를 수행하는 일시적인 대리자로서 원동력이 되는 힘을 제공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인간적인 인성이라는 것이 일시적인 도구로서 그 힘을 제한하고 초점을 맞추는데 사용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이상과 모든 욕망은 바로 나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과 가슴에 영감을 불어넣어 당신을 통해 외부로 현현되도록 한 것은 나의 이상과 나의 욕망이었던 것입니다. 

당신만의 이상이란 있을 수 없으며, 그것이 나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면 어떠한 욕망도 소유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모든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욕망은 선한 것입니다. 이것이 확실하게 이해되었다면, 머뭇거림 없이 완벽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내부에서 일어난 나의 욕망과 나의 충동을 잘못 해석하고 자신의 이기적인 목적을 추구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조차 나의 목적을 수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처럼 나의 선물을 오용하고 그 오용으로 인해 초래된 고통을 겪고 나야 당신은 나의 이상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순수하고 헌신적인 통로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처음에는 마음 속에 이상이 떠오릅니다. 그 다음에는 그 이상을 외부로 현현시키고자 하는 욕망이 뒤따르는 것입니다. 

이상과 욕망의 관계는 이쯤에서 끝내고 이제는 실현되는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마음 안에서 이상이 명확한 그림을 그려가고 그 이상이 인성을 소유하는 정도에 따라서 창조적 힘을 동반한 욕망은 작용을 가하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생각해 내거나 혹은 상상하게 만드는 일시적인 마음의 작용입니다. 즉, 다르게 표현하면 내가 진공, 혹은 초월적이고 근원적이고 생명으로 가득 찬 사념의 물질을 쏟아 부을 수 있는 멘탈 형태를 만들도록 하는 것입니다. 침묵으로든 발성을 통해서든, 또한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일단 말이 행해지면, 그와 같은 물질은 즉시 물질화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의식 그리고 몸과 마음으로 빚어지는 모든 행동에 따라서 조절되고 그 다음에는 이상과 관련된 모든 몸과 마음에 따릅니다. 기억하십시오. 모든 의식과 마음과 몸은 나의 것일뿐 아니라 그것은 전적으로 초월적이며 분리되지 않은 하나입니다. 그리하여 상황과 사물과 사건들이 이끌리고 지시되고 구체화되어 조성되어 조만간 이상은 명백하고 실제적으로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생겨난 모든 사물과 모든 상황과 사건의 처음에는 마음속에 이상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와 같은 이상을 눈에 보이게 겉으로 들어내는 것은 욕망과 생각과 표현된 말이었던 것입니다. 

이를 깊이 생각해보고 스스로 증명해보십시오. 

어떤 이상하나를 받아들여서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실현되는 과정을 쭉 따라가 보십시오. 아니면 처음에는 이상으로 시작한 당신의 공적을 거꾸로 추적해보십시오. 혹은 당신이 그린 그림이나 당신이 발명한 기계, 아니면 지금 계속되고 있는 특별한 물건이나 상황도 좋습니다. 

이것이 모든 진정한 생각 즉 모든 창조의 계획과 과정이었습니다. 

들으십시오. 당신은 지금도 그리고 언제나 이러한 생각의 힘을 통해 모든 지상의 왕국을 지배해왔습니다. 그것을 안다면, 당신은 지금 이 순간 그저 생각하고 말로 표현하면 됩니다. 당신이 지니고 있는 힘을 깨달으십시오. 그러면 신으로서 전지 전능하며 어디에나 편재해 있는 자아인 내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당신의 의지와 주의력이 집중되어 이루어진 물질의 보이지 않는 세포를 기다리고 있는 의식-그 의식은 나의 의식이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은 당신이 생각을 통해 제공한 상상이나 계획에 따라 정확하게 행동하고 즉각적으로 복종합니다. 

모든 것은 말로써 만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이 없었다면 지금 만들어진 모든 것은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러한 것을 깨달아 당신 내부에 있는 의식인 나의 의식이 생명을 가지고 있는 질료와 생명을 가지고 있지 않은 모든 질료를 활성화시키는 의식과 하나라는 것을 깨닫고, 당신의 의지와 하나인 그 의지는 바로 나의 의지라는 것과 당신의 모든 욕망은 나의 욕망이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당신은 내부에 있는 나를 알고 느끼기 시작할 것이며, 당신을 통해 언제까지나 초월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있는 나의 이상의 권능과 영광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전적으로 필요한 것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서 나에 의해 지시되는 당신의 생각을 어떻게 분별하는지 배우는 것입니다. 또한 머리 속에 떠오른 생각의 근원을 어떻게 추적해야 하는지, 그리고 당신의 의식에서 바람직하지 못한 생각을 어떻게 즉시 소멸시켜 버리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당신의 욕망을 조절하고 사용해서 그러한 욕망의 노예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욕망이 당신에게 종사하게 하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내부에 모든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당신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이상은 표현되어야 하는데 반드시 당신을 통해 표현되어야 합니다. 당신이 단지 받아들이기만 한다면-인간적인 마음을 고요히 가라앉히고 모든 개인적인 관념, 믿음, 견해를 접어두고 그저 당신 안으로 흘러 들어오도록 한다면- 그것은 완벽하게 표현될 것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것은 단지 내부에 있는 나에게 돌아서서 당신의 생각과 욕망을 지시하도록 놓아두고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표현하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저 당신이 하고자 내가 바라는 것을 받아들여서 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의 욕망은 실현되고 당신의 삶에는 장엄한 조화가 찾아들고 당신의 세상은 천상이 되며 당신의 자아는 나의 자아와 하나가 됩니다. 

당신이 이러한 것을 깨닫고 그 이면의 의미를 포착하기 시작한다면 당신은 다음에 나오는 내용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을 파악하게 될 것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289
어제
5,207
최대
6,218
전체
1,245,782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