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와 오컬티즘 6.경제 > 신지학 (리드비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지학 (리드비터)

채식과 오컬티즘 채식주의와 오컬티즘 6.경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440회 작성일 16-08-16 12:53

본문


채식주의와 오컬티즘-경제- 

글;c.w리드비터 번역;이주홍 

6. 경제 

여섯째, 채식식단은 모든 면에서 고기보다 훨씬 싸다. 바로 전에 언급한 선언서에서 Mr. Booth 씨는 채식을 옹호하는 이유 중 하나를 다음과 같이 말한다. "밀, 오트밀, 옥수수 그리고 다른 곡물들과 편두, 완두, 콩, 땅콩 그리고 비슷한 식품들로 구성된 채식식단은 육식식단보다 10배 이상은 경제적이다. 고기는 그 무게의 반이 마치 그것이 고기인양 값을 지불하게되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채식식단은 치즈, 버터 그리고 우유를 포함하더라도 고기와 채소가 혼합된 식단 가격의 4분의 1밖에 되지 않는다. 현재 육식품을 구입하면서 빚지지 않고는 살기가 어려운 수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과일과 채소 그리고 다른 경제적인 식품들로 육식품을 대신하면 편히 살 수 있을 것이다." 

무시할 수 없는 경제적 측면의 문제는 또 있다. 일정한 넓이의 땅이 밀 재배를 위하여 쓰였을 때, 그것이 목초지로 쓰였을 때보다 얼마나 더 많은 사람을 먹여 살릴 수 있는지 생각해보라. 또 전자와 후자 중 어느 쪽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더 많이 찾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라. 그럼 이런 관점에서도 할 말이 아주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520
어제
5,771
최대
6,218
전체
1,262,788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