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와 오컬티즘 4.더욱 강한 힘 > 신지학 (리드비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지학 (리드비터)

채식과 오컬티즘 채식주의와 오컬티즘 4.더욱 강한 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710회 작성일 16-08-16 12:52

본문

Read: 483, Vote: 33, Date: 2002/06/26 16:39:00 , IP: 211.245.202.92
글 제 목 채식주의와 오컬티즘-더욱 강한 힘
작 성 자 이시스




채식주의와 오컬티즘-더욱 강한 힘- 

글;c.w.리드비터 번역 : 이주홍 


4. 더욱 강한 힘 

넷째, 채식을 할 때 사람은 더욱 강하고, 활기차다. 사람들이 "고기 먹지 않으면 너 아주 약해 빠지게 된다."라고 말하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이건 진실이 아니다. 채식을 해서 더 약해진 자신을 발견한 사람들이 있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것만은 확실히 안다. 근래 여러 육상대회에서 채식주의자들은 그들이 가장 강하고 지구력이 좋음을 증명했다.-그 예로 독일에서 있었던 사이클 대회에서 상위권은 모두 채식주의자였다. 이 같은 시험은 아주 많이 있었고, 그 시험에서는 다른 모든 조건들이 동일할 때 순수한 식품을 섭취하는 사람이 더 좋은 성적을 보였다. 우린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드려야 한다. 그리고 그 사실들을 종합해보면 바보 같은 편견, 메스꺼운 식욕과는 반대로 정리됨을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J. D. Craig 박사에 의해서 다음과 같이 충분히 설명된다. "육체의 힘은 주로 육식을 하는 사람들이 자랑한다. 특히 그들이 주로 야생생활을 하는 자들일 때 더욱 그렇다. 하지만 그들에게 있어 특이한 점은 채식주의자와 같은 지구력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고기는 이미 분해과정을 거친 것이고, 그 결과로 그것의 존재는 조직 내에서 짧게 지속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동물의 몸 속에서 고기에 축적된 힘은 다시 두 번째 자극을 받고, 그렇기 때문에 그 축적된 힘은 곧 소모되어 버린다. 그리고 그 자리를 채우기 위해 급한 요구가 있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육식을 하는 사람들은 잘만 먹으면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일을 할 수 있겠지만 곧 배고픔을 느끼고 약해져버린다. 그런 반면에 식물성 식품은 느리게 소화된다. 그것들은 처음 그대로의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으며 독은 전혀 없다. 그것들의 분해과정은 고기보다 늦다. 따라서 그 속에 축적된 힘은 더 느리게 나오며 손실 또한 적다. 그리고 그것을 섭취한 사람은 음식섭취와 배고픔의 고통이 없이도 긴 시간을 일할 수 있다. 고기를 먹지 않는 유럽인들은 좋은 가문과 지식인 계층 출신이다. 그들은 지구력문제에 대해 접근하였고, 철저하게 조사하였다. 독일과 영국에서는 육식을 하는 사람들과 채식주의자들 사이에 지구력을 요하는 유명한 육상경기가 열렸다. 결과는 모두 채식주의자들의 승리였다." 

우리가 조사만 해본다면 이 같은 사실이 오래 전부터 알려져왔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역사에서조차도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스의 모든 종족 중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강하고 지구력이 좋았다고 인정되는 종족은 스파르타인이었고, 그들의 식사가 간단한 채식이었다는 것은 상식이다. 그리스의 육상선수-올림픽과 이스미안 게임(코린트 지협에서 2년마다 벌어진 고대 그리스 4대경기 대회의 하나-역자-)의 참가를 위해 채식을 하면서 자신을 준비했던 사람들-도 생각해볼 수 있다. 

고전을 읽어보면 무화과, 콩, 치즈, 옥수수만으로 살면서도 그들만의 분야에서 나머지 세상 모든 이들을 뛰어넘은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다. 또 검투사-그들 자신의 생명과 명예가 그들의 힘에 달려있었던 사람들-도 있다. 그들의 식사는 오직 보리빵과 오일이었다. 그들은 몸을 더욱 강하게 해주는 음식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이 모든 예들은 강해지기 위해서는 고기를 먹어야 한다는 오래되고 일반적인 잘못이 사실상 근거가 없으며 오히려 그 반대가 진실임을 보여준다. Charles Darwin 은 그의 서한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다. "내가 본 일꾼들 중 가장 특이한 자들은 칠레 광산의 노동자들이네. 그들은 많은 두류를 포함한 채식만을 하는 사람들인네." 같은 광부들에 대해서 Francis Head 경은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Central chile의 구리광산 광부들에게 200파운드의 광물짐을 지고 수직으로 8야드를 하루 12번 나르는 것은 평범한 일이다. 그리고 그들의 식사는 모두 채식-아침엔 무화과와 작은 빵조각, 점심엔 삶은 콩, 저녁엔 볶은 밀-이다." 

F. T. Wood 씨는 그의 Discoveries at Ephesus에서 "Smyrna의 터키인 짐꾼들은 종종 400-600파운드의 짐을 등에 진다. 그리고 한날 그들의 책임자가 나에게 그들 중 한사람을 가리키며 그가 800파운드의 상품더미를 위층창고로 날랐다고 하였다. 그들은 검소한 식단을 가지고 있음에도 힘은 참 셌다."고 쓰고 있다. 

같은 터기인들에 대해 William Fairbairn 경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터키인은 다른 국적의 군인들이 배고파할 환경에서도 싸울 수 있다. 그들의 술을 멀리하고 보통 채식을 하는 간단한 습관이 그들이 심한 고통과 부족한 식량을 견뎌낼 수 있도록 하여준다."

나 역시도 인도 남부의 Tamil 일꾼들이 보여준 엄청난 힘을 본적이 있다. 난 그들이 놀라운 양의 짐을 나르는 것을 보았다. 내가 증기선의 갑판 위에 서서 한 일꾼이 큰 상자를 등에 지고 천천히 하지만 침착하게 해변으로 놓여진 널빤지 위를 걸어 내려가 창고안에 넣는 것을 보고 있을 때 내 옆에 서있던 선장이 놀라움을 나타냈다. "어? 런던항에서는 저 짐을 나르는데 4명의 영국 일꾼이 필요했는데!" 난 그 뒤에 그들 중 또 다른 일꾼 하나를 보았는데 그는 그랜드 피아노를 등뒤에 지고 도움 없이 아주 먼 거리를 날랐다. 이들은 완전히 채식주의자였고, 가끔 맛을 내기 위해 타마린드(열대산 콩-역자-)를 섞어 먹었던 것 같다. 

같은 문제에 대해 앞에서 인용한 바 있는 Alexander Haig 박사는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요산을 섭취하지 않음으로써 내 힘이 15년전 같이 되는 효과를 보았다. 15년 전에라도 내가 지금 아무 문제없이-피곤과 피로, 다음날 찾아오는 경직에서의 자유-미쳐있는 일들을 할 수 있었을 지는 미지수다. 난 요즘 나를 피곤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다니며 비교적 그 말을 믿는 편이다." 이 유별난 의사는 채식주의자가 되었다. 왜냐면 조직 내 요산의 존재에 의해 발생되는 질병에 관한 그의 연구를 통하여 육식이 이 치명적인 독소의 가장 큰 원인임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그가 말한 또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식단의 변화가 그의 성격-전에는 항상 불안하고 화를 잘 냈었는데 이젠 무척 침착해졌고 안정되었다.-에 확실한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이다. 그는 이것이 음식의 변화에 기인함을 완전히 깨달았다. 

그 외에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하다면 우리는 그것을 동물의 왕국에서 찾을 수 있다. 육식동물들은 가장 강한 동물들이 아니며 동물세계의 모든 일들은 초식동물들-말, 노새, 소, 코끼리 그리고 낙타-에 의해서 행하여진다. 사람이 사자나 호랑이를 이용한다거나 그 잔인한 육식동물들의 힘이 식물에서 바로 에너지를 섭취하는 동물들의 힘과 동등하다는 말은 들은 적이 없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705
어제
5,771
최대
6,218
전체
1,264,973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