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념체 [상념체] 진동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6,130회 작성일 16-08-23 21:43본문
HOW THE VIBRATION ACTS
(진동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자연계에 존재하는 다른 모든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방사하는 진동들은 자신의 근원으로부터 거리가 멀어짐에 따라 힘을 덜 가지게 된다. 그러나 그 변화는 추가적인 차원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거리의 제곱 대신 세제곱에 반비례할지도 모른다.28) 또한 다른 모든 진동과 같이 이들은 자신들에게 기회가 제공될 때마다 자신을 재현reproduce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그 진동들이 다른 멘탈체에 부딪힐 때마다 자신의 운동율을 상대방체에다 유발시키는 경향이 있다. 즉, 자신의 멘탈체가 이런 파장(파동)들에 의해 접촉된 사람의 관점에서 보면, 파동을 보낸 사유가thinker의 마음속에 이전에 떠올랐던 것과 같은 유형의 상념들을 그들의 마음속에다 재현해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상념파가 관통하는 거리, 그리고 다른 사람의 멘탈체들에게 미치는 힘과 지속성은 최초의 상념의 강도와 명확성에 달려있다.29)
이런 방식으로(에서) 사유가thinker는 연설자speaker와 같은 처지에 있게 된다. 연설자의 목소리는 자신으로부터 모든 방향으로 방사되어 퍼져나가는 음파를 공기중에 일으키게 한다. 그리고 자신의 메시지를 가청지역(可聽地域)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한다. 자신의 목소리가 뚫고나갈 수 있는 거리는 목소리의 힘과 발음의 명확성에 달려 있다. 그와 똑같은 방식으로 강력한 상념은 약하고 확고하지 못한 상념보다 아주 멀리까지 전달된다. 그러나 명료성과 명확함이 강도Strength 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또한 연설자의 목소리가 이미 일이나 즐거움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는 무관심하게 스쳐 지나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상념파(想念波)라도 이미 어떤 일련의 다른 상념에 깊이 몰입되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마음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고 빠르게 지나쳐 버린다.
이와 같이 방사하는 진동은 그 상념의 특성character을 전달하지 상념의 주제subject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해야만 한다. 만약 어떤 힌두인이 크리슈나Krishna30)를 향한 헌신에 몰두한 채 앉아 있다면, 그로부터 쏟아져 나오는 느낌Feeling의 파동은 그 파동의 영향력 아래 오게 되는 모든 사람들에게 헌신적인 느낌Feeling을 자극하게 될 것이다.
그 헌신은 이슬람교도의 경우에는 알라Allah신31)에 대한 헌신일 것이고, 조로아스터교도Zoroastrian32)일 경우에는 Ahuramazda33), 크리스챤에게는 예수에 대한 헌신이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이 숭고한 주제에 대해 절실하게 생각하면, 그 사람으로부터 그 진동이 쏟아져 나와 비슷한 수준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상념을 선동(고무)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 진동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의 상념의 특별한 주제subject를 제시할 방법은 없다. 당연히 이러한 진동들은 이미 유사한 특질의 진동에 익숙한 사람들의 마음에 더 잘 작용한다. 그러나 이 진동들은 그들과 부딪히는 모든 멘탈체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된다. 그래서 진동들의 그러한 경향은 아직 습관이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고차원적인(더 높은) 상념의 힘을 각성시켜 준다. 따라서 숭고한 계열High lines에 속하는 생각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그 생각에 대해 전적으로 무의식적인 상태에서라도 사명적인 일Missionary work을 하게 되는 것이다.34)
28) 힘을 훨씬 덜 가진다.
29) 상념의 전이 즉, 텔레파시 등이 일어나는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두 사람이 친할수록, 오랫동안 같이 생활했을수록, 수련을 같이 해왔던 정도에 따라 더 쉽게 일어난다.
30) 크리슈나Krishna : 까만 것을 의미하는 범어로 힌두교의 신들 중에서 가장 많이 숭배받는 신이다. 바가바드 기타에서 그는 아르쥬나에게 비쉬누의 화신으로 나타난다.
31) 알라Allah : 회교 최초의 신으로 아랍어 ‘신’이라는 뜻의 al-ilah에서 유래. 모하멧에게 있어서 알라는 유일신이며 그에 대한 신앙은 코란 전체를 통해 나타난다.
32) 조로아스터교도Zoroastrian : Zoroaster는 페르시아 예언자인 짜라투스트라를 지칭하는 그리스어 명칭.
33) Ahuramazda : 배화교의 창조주이며 절대신인 지혜의 주<主
34) 사명적인 일Missionary work : 명상수행을 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그 사람의 Soul power가 강한 정도에 따라서 자신을 중심으로 해서 영향을 줄 수 있는 반경이 넓어진다. 깨달은 사람과 같은 경우에는 이 지구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우리는 각자 노력하는 만큼, 그리고 성장하는 정도에 의해서 이 반경을 넓혀나갈 수 있다. 여러 번 강조하지만 가장 고귀하고 훌륭한 일을 하는 사람은 교리와 관념에 묶이지 않은 수행자, 성자, 깨달은 분들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