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럴체] 3장 색체 > 신지학 (블라바츠키, 포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지학 (블라바츠키, 포웰)

아스트럴체 [아스트럴체] 3장 색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766회 작성일 16-08-09 21:15

본문

 


제 3 장 색채 


투시자의 시각에 비치는 아스트랄체의 주요한 특징은 그 작용이 색채로 이루어지며, 이 색채들은 느낌, 열정 그리고 감정의 아스트랄 질료에 대응하고 그것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모든 알려진 색채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는 많은 색채들은 자연의 상위 계에 각각 존재하지만, 한 단계에서 다른 단계로 올라가게 되면, 보다 미묘해지고 보다 빛나게 되는데, 이들을 상위 옥타브의 색채로 묘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옥타브들을 지면 상에서 묘사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언급되는 아스트랄체의 채색된 실례를 살펴볼 때 이러한 사실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다음은 주요 색채와 그 색채가 표현하는 감정에 대한 리스트이다. 

검은색: 진한 암영, 증오와 악의 
빨간색: 대개 검은 색을 배경으로 하는 진붉은 빛, 화. 
자주색 암영: 과민함. 
밝은 자주색: 오라의 일반적인 배경, "의분" 
핏빛의 빨간색: 명확하기는 하지만, 설명하기는 쉽지 않다. 관능성 

회갈색: 흐리고 경직된 회갈색, 이기심. 아스트랄체의 일반적인 색채 중 하나 
적갈색: 흐리고 녹색에 가까움. 탐욕, 대개 아스트랄체를 가로지르는 수평선으로 배열된다. 
녹갈색: 짙은 적색 또는 자주색 빛으로 비춰짐. 질투. 보통 사람의 경우 "사랑에 빠졌을" 때 많이 나타난다. 
회색: 묵직하고 무기력함. 우울함. 탐욕의 적갈색처럼 수평선으로 배열되고 새장처럼 보인다. 
검푸른 회색: 은밀하고 겁먹은 색조. 두려움 

진홍색: 침채되고 무거움. 이기적인 사랑. 
장미색: 비이기적인 사랑. 예외적으로 밝고 라일락 색이 섞인 경우, 인류에 대한 영적인 사랑. 

오렌지색: 오만 또는 야망. 과민함과 같이 나타나기도 한다. 
노란색: 지성. 짙고 둔한 색조로부터 밝은 황금빛을 거쳐 선명하고 빛나는 레몬 또는 앵초빛 노란색까지 다양하다. 음울한 노란 황토색은 이기적인 목적으로 능력의 방향을 돌리는 것을 의미한다. 밝은 담황색은 매우 높은 유형을 가리킨다. 앵초빛 노란색은 영적인 목적에 헌신하는 지성을 표시한다. 황금빛은 철학이나 수학에 적용되는 순수 지성을 가리킨다. 

녹색: 일반적으로 그 의미가 매우 다양하며, 정확히 해석되기 위해서 연구가 필요하다. 대부분은 융통성을 가리킨다. 외형상 끈끈한 녹회색: 사기성과 교활함. 에머랄드빛 녹색: 비이기적으로 적용되는 재능, 독창력과 지략. 옅고 빛나는 청녹색: 독특하고 완전한 적응력을 갖는 깊은 동정과 연민. 밝은 사과빛 녹색은 강한 생기를 항상 동반하는 것처럼 보인다. 

청색: 어둡고 밝음. 종교적 감정. 다른 많은 기질과 섞일 수 있어서 남색 또는 풍부하고 짙은 자주색에서 탁한 청회색까지 어떤 색조로든 된다. 군청색 또는 코발트 같은 밝은 청색: 숭고한 영적인 이상에 대한 헌신. 자주색 색조는 애정과 헌신이 섞인 것을 나타낸다. 반짝이는 황금빛 별들이 동반되는 빛나는 라일락빛 청색: 고상한 영적인 열망을 지니는 상위의 영성. 

자외색ultra-violet: 심령력의 보다 높고 순수한 발전 
적외색ultra-red: 악하고 이기적인 마법의 형태에서 장난을 일으키는 하위 심령력. 

기쁨은 일반적으로 멘탈체와 아스트랄체의 빛남과 방사를 일으키며, 아스트랄체의 표면에서 특이한 물결이 생긴다. 명랑함은 이것을 수정한 거품 형태와 고요함의 지속으로 나타난다. 

갑자기 놀라게 되면 아스트랄체와 육체와 소통하는 멘탈체가 급격히 위축되며, 그 놀람이 즐거운 것이라면 애정의 띠가 홍조를 띠게 되고, 그 놀람이 불쾌한 것이면 갈색과 회색이 증가한다. 위축은 불쾌한 느낌을 일으키기도 하고, 태양 신경총에 영향을 미치고, 울적함과 질병을 낳으며, 가슴 센터가 두근거리게 하고 심지어 죽음을 일으키기도 한다. 

사람의 감정이 순수하지 못하면 이러한 색들도 완전히 순수한 경우가 드물게 되고 대부분 혼탁하다. 그래서 색채의 순도가 짙은 회갈색의 이기심으로 흐려지거나 짙은 오렌지 색의 오만이 스며든다. 

색채의 의미를 완전히 해석할 때, 아스트랄체의 일반적인 밝기, 그 윤곽의 상대적인 선명도나 불명도, 다른 에너지 센터들의 상대적인 밝기 (5 장을 보라) 등등도 고려해야 한다. 

지성의 노란색, 애정의 장밋빛, 그리고 헌신의 청색은 상항 아스트랄체의 윗부분에서 발견된다. 이기심, 악의, 사기성, 그리고 증오의 색채들은 아랫 쪽에 위치해 있다. 감각적인 느낌의 덩어리는 대개 그 둘 사이에 있다. 

이로부터 미발전된 사람의 경우 난형체의 아랫 부분은 경향상 윗부분보다 더 커서, 아스트랄체가 윗부분이 작은 알 모양을 하고 있다. 보다 발전된 사람의 경우는 그 역의 경우, 즉 알의 작은 끝이 아랫 쪽을 향해 있다. 그 경향은 모습이 일시적일 뿐이지만, 어느 정도는 난형체의 대칭이 다시 확인될 수 있다. 

한 가지 색으로 표현되는 기질은 각각 고유한 유형의 아스트랄 질료를 갖고 있고, 이 색채들의 평균 위치는 해당하는 질료의 등급에 특이한 무게를 따르고 있다. 일반적인 원리는 보다 거친 질료의 비교적 느린 진동으로 표현되는 반면, 착하고 비이기적인 성질은 보다 미세한 질료를 통해 작용한다. 

그래서 다행스럽게도 좋은 감정은 나쁜 감정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고, 강한 사랑이나 헌신의 느낌의 효과는 그것이 잊혀진 이후에도 아스트랄체에 오래 남아 있게 된다. 

특이하기는 하지만, 아스트랄체에서 두 가지 비율, 예를 들면 사랑과 증오의 파동을 동시에 갖는 것이 가능하다. 그 결과는 나란히 일어나지만 다른 수준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에 있는 것이 더 오래 지속된다. 

높은 비이기적인 애정과 헌신은 최상위 (원자적) 아스트랄 하위계에 속하며, 이것은 해당 멘탈계의 질료 안에 반영된다. 그래서 그들은 하위 멘탈체가 아니라, 원인(상위 멘탈)체에 접한다. 이것은 학생이 특별한 주의를 해야 하는 요점이다. 그래서 상위 멘탈계에 거주하는 에고에게는 비이기적인 상념으로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위의 상념은 에고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영구 원자들에 영향을 미친다. (p. 207 보라) 

결국 원인체 안에는 하위의 느낌이나 상념에 대응해서 나쁜 색채로 채색되지 않은 틈이 생길 것이다. 예를 들면 이기심은 애정이나 동정의 부재로 나타나게 되기도 한다. 원인체 안에서 이 틈이 채워질 것이다. 

아스트랄체의 조잡한 색채들의 강도는 낮은 감정을 표현하는 반면, 원인체 안에서는 어떤 직접적인 표현도 발견되지 않지만, 원인체 내에서는 반대되는 덕목을 표현하는 색채의 밝기가 다소 어둡게 되는 경향이 있다. 

아스트랄체의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구성하는 입자들이 항상 빠르게 운동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대단히 많은 경우에 색채의 암영들은 서로 섞여 있으며, 모두 서로의 위에서 이동하면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며, 빛나는 안개의 표면은 급격히 끓는 물 표면과 유사하다. 그래서 다양한 색채들은 회복되는 정상 위치가 있지만, 동일한 위치를 고수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아스트랄체의 실제적인 모습을 해설하기 위해서 리드비터 주교가 저술한 가시적인 인간과 불가시적인 인간이라는 책에서 인용한다. 

p. 88 7장, 미발전된 사람의 아스트랄체 
p. 94 10장, 보통 사람의 아스트랄체 
p. 123, 23장, 발전된 사람의 아스트랄체 (1902년 판) 

미발전된 사람, 보통 사람, 발전된 사람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주요 특징들을 간략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미발전된 사람: 관능성의 비율이 매우 크다. 사기성, 이기심과 탐욕이 두드러진다. 맹렬한 화는 둔한 자주색의 오점과 얼룩으로 나타난다. 애정이 극히 적게 나타나며, 있을 수 있는 한에서 가장 낮은 종류의 지성과 종교적 감정이 존재한다. 윤곽은 불규칙하고 색채들은 희미하고, 두껍고 무겁다. 결국 온 몸이 불규칙하고 혼란스럽고 조절되지 않은 것이다. 

보통 사람: 관능성은 여전히 두드러지지만 훨씬 더 적다. 이기심도 또한 두드러지고 개인적 목적을 위해 사기적인 능력이 약간 있다. 녹색은 두 가지 분명한 기질로 나뉘어져, 교활함이 점차 융통성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화는 여전히 두드러진다. 애정, 지성 그리고 헌신은 전자보다 두드러지고 상위의 기질이다. 전체적으로 색채가 명확하지는 않지만 더 분명하며, 뚜렷이 밝다. 체의 윤곽은 더 분명하며 규칙적이다. 

발전된 사람: 바람직하지 않은 기질들은 거의 전적으로 사라져 있다. 체의 꼭데기를 가로질러 라일락빛의 줄이 있는데, 영적인 열망을 나타낸다. 지성의 노란색 구름이 머리 위에서 빛나며 머리를 감싸고 있다. 그 아래에는 헌신의 넓은 청색 띠가 있으며, 몸통을 가로질러 훨씬 더 넓은 애정의 장미색 띠가 있고, 체의 아랫 부분에는 융통성과 동정의 녹색이 엄청나게 많이 자리하고 있다. 색채들은 밝고, 빛나며, 윤곽의 경계가 분명히 표시되는 띠 안에 나타나 있고, 아스트랄체 전체가 정연하고 완전히 조절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멘탈체를 다루지는 않지만, 사람이 발전되면 아스트랄체는 점점 멘탈체를 닮아가면서, 아스트랄계의 더 거친 질료로 반영되는 것이 적어진다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사람이 자기 욕망을 철저히 마음의 통제 아래 두고 더 이상 감정의 일어남에 휘둘릴 수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런 사람은 틀림 없이 일시적인 과민함과 바람직하지 않은 다양한 갈망에 굴복하지 않고, 이러한 낮은 현현을 눌러 그들이 실현되지 않게 할 정도로 충분한 앎을 얻을 것이다.

훨씬 더 이후의 단계에서 그 사람은 상위 자아의 격려만을 따르고 그에 따라서만 자신의 이성을 안내하는 것을 배우기 때문에 멘탈체는 원인체의 반영이 된다. 

그래서 아라한의 심체와 아스트랄체는 자기 고유의 특징적인 색채를 별로 갖지 않지만, 하위 옥타브가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한에서 원인체의 재생이 될 것이다. 그들은 사랑스런 무지개빛, 일종의 백광, 진주모(mother of pearl: 진주조개가 진주를 품고 있는 곳) 효과를 갖는데, 이는 표현이나 설명의 범위를 훨씬 넘는 것이다. 

발전된 사람은 아스트랄체에서 다섯 가지 진동율을 갖는다. 보통 사람은 적어도 아홉 가지 비율을 보이는데, 다양한 음영이 혼합되어 더해진다. 많은 사람들이 50에서 100 가지의 비율을 갖고 있고, 전 표면이 작은 소용돌이와 교차 흐름의 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서로 극도의 혼전을 벌이고 있다. 이것은 불필요한 감정과 걱정의 결과로 일반적인 서양인은 이런 것이 덩어리져 있으며 이 때문에 많은 힘이 분열되어 있다. 

일시에 50 가지 방식으로 진동하는 아스트랄체는 추할 뿐만 아니라 심한 괴로움을 일으킨다. 그것은 동시에 다른 방향으로 모든 근육이 경련하는 악성 중풍을 겪고 있는 육체에 비교될 수 있다. 그러한 아스트랄 효과들은 전염을 일으켜 접근하는 과민한 사람에게 영향을 미쳐서 불안과 걱정의 고통을 전달한다. 과민한 사람들이 대도시에 살거나 군중들 사이에서 움직이는 것이 힘든 것은 바로 수 많은 사람들이 모든 종류의 어리석은 욕망과 감정들에 의해 불필요하게 자극되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아스트랄적 간섭들은 에텔 복체를 통해 반응하여 신경병을 낳을 수도 있다. 

염증이 있는 센터들이 아스트랄 체에 미치는 관계는 부종들이 육체에 미치는 영향과 같고, 매우 불쾌함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생기가 빠지는 약점이 되기도 한다. 그들은 또한 실제로 악영향에 저항하지 못하게 하며, 이득 있는 존재들로부터 오는 좋은 영향력을 가로막는다. 이러한 조건은 고통스럽게도 공통적이다. 근심, 두려움과 불쾌감을 없애는 것이 치료법이다. 신비학의 학생은 어떤 환경 아래에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개인적인 감정들을 지니지 말아야 한다. 

어린 아이만이 백색 또는 무색에 가까운 오라를 지니며, 여러 기질이 발전해야만 다양한 색채들이 나타나게 된다. 아이의 아스트랄체는 관능성, 탐욕, 악의, 그리고 이기심의 얼룩이 없는 순수하고 밝은 색채를 띠는 매우 아름다운 것이다. 그 안에는 또한 전생에서 넘어온 종자와 습이 잠재해 있는 것을 볼 수도 있다.(p. 211 보라). 그 중에 어떤 것은 나쁘고, 어떤 것은 좋아서 아이의 미래의 삶의 가능성을 볼 수도 있다. 

항상 머리 근처에서 발견되는 지성의 노란색은 성자의 머리 주변에 있는 후광 또는 영광스러운 모습의 기원이 되는 것이다. 그 까닭은 이 노란색이 아스트랄체의 색채 중에서 눈에 잘 띄는 것이며, 투시 중에 매우 쉽게 감지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지성의 비정상적인 활동 때문에 노란색은 일반적인 육안에 감지될 수 있을 정도의 물질로 볼 수도 있다. 

우리는 아스트랄체의 다양한 부분들이 어떤 정상적인 배열을 지니고 있어,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보았다. 급격한 열정 또는 느낌의 쇄도는 일시적으로 아스트랄체 안의 질료 전체 또는 거의 전체를 어떤 비율로 진동시켜 현저한 결과를 만들어낸다. 아스트랄체의 모든 질료는 마치 난폭한 허리케인에 휩쓸려서 잠시 그 색채들이 뒤섞이게 되는 것처럼 보인다. 이런 현상의 예들이 가시적인 인간과 불가시적인 인간에 나온다. 

p. 96, 6장, 애정의 급격한 쇄도 
p. 98, 7장, 헌신의 급격한 쇄도 
p. 100, 8장, 격노 
p. 103, 14 장, 두려움의 충격 

순수한 애정의 급격한 파동의 경우로는 예를 들면 엄마가 자기 아기를 와락 붙잡고 키스를 퍼부을 때, 순간적으로 아스트랄체 전체가 격렬한 동요에 빠져서 원래의 색채가 잠시 알기 어렵게 된 때를 들 수 있다. 

네 가지 분리된 효과로 분석해 본다. 

(1) 생생한 색채를 지닌 특별한 또아리 또는 소용돌이를 볼 수 있는데, 분명하고 충실하게 보이고, 내부에서 강렬하게 발광한다. 이들 각각은 강한 애정의 상념태로, 아스트랄체 내부에서 만들어져서 느낌의 대상을 향해 쏟아진다. 생생한 빛의 소용돌이치는 구름들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랑스럽다. 

(2) 아스트랄체 전체를 진홍빛으로 고동치는 수평선들이 가로지른다. 그들의 운동은 매우 빠르기 때문에 훨씬 더 묘사하기가 어렵다. 

(3) 일종의 장미색의 얇은 막이 아스트랄체 표면을 덮고 있어서 엷은 빛깔의 유리를 통해 보는 것같이 내부의 모든 것이 이를 통해 보인다. 

(4) 일종의 진홍빛 홍조가 아스트랄체 전체를 채워, 다른 색조들에 어느 정도 스며들어서 여기저기에서 생기다만 구름처럼 불규칙하게 떠 있는 작은 단으로 모여진다. 

이렇게 보이는 것은 수 초 동안만 지속될 것이고 그 뒤 아스트랄체는 보통의 상태로 신속하게 돌아와 여러 등급의 질료가 자신의 특이한 무게에 의해 정상 지대로 다시 정렬된다. 그러한 감정의 쇄도는 난형체의 위쪽 부분에서 진홍색에 더해져서 아스트랄체가 다음 번의 애정 파동에 반응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이처럼 파동적으로 높은 헌신의 감정을 지니는 사람은 아스트랄체에서 청색 부분이 커질 것이다. 그래서 그런 충격의 효과는 누적적이며, 아울러 사랑과 기쁨의 생생한 파동의 방사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 

정관contemplation에 든 수녀에게 갑작스러운 헌신의 감정이 올라올 때에는 진홍색을 청색이 대체하면서 거의 같은 효과를 낳는다. 

격노하는 경우에는 아스트랄체의 일반적인 배경이 생생한 증오의 무서운 섬광에 의해 안에서 점화된 무겁고 거무스레하고 불길한 덩어리들의 또아리 또는 소용돌이로 모호해진다. 똑같은 어두운 암영의 불wisp이 아스트랄체 전체를 오염시키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들 중에 통제되지 않는 분노의 화살은 그 사이에서 번개와 같은 섬광을 발사한다. 이 끔찍한 섬광들은 칼처럼 다른 아스트랄체를 관통하여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히게 할 수 있다. 

이 경우에 다른 경우처럼, 각각의 분노는 아스트랄체 전체의 질료가 이전보다 바람직하지 않은 파동에 쉽게 반응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공포의 갑작스러운 충격은 몸 전체를 신기한 회색 납빛의 안개로 즉시 뒤덮는 한편, 동일한 색조의 수평선들이 나타나지만, 분리된 선들처럼 거의 알아볼 수 없는 정도로 격렬하게 진동한다. 그 결과는 묘사할 수 없을 정도로 소름 끼친다. 모든 빛이 잠시 몸에서 사라지고 회색의 덩어리 전체가 젤리처럼 떨린다. 

감정의 홍수는 멘탈체로부터 전해지는 어떤 활동이 육체의 뇌를 통과하지 못하게 할 수는 있지만, 멘탈체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한다. 그 까닭은 멘탈체와 뇌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는 아스트랄체가 조화 상태에 있지 않은 어떤 파동을 전달할 수 없도록 오직 한 가지 비율로만 진동하기 때문이다. 

위의 예들은 갑작스럽고 일시적인 느낌이 분출되는 효과에 대한 것이다. 비슷하기는 하지만, 특별한 성질이나 유형들의 성격에 의해 만들어진 지속적인 효과도 있다. 

보통 사람이 사랑에 빠지면, 아스트랄체가 동일한 사람이라고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완전히 변형된다. 이기심, 사기성 그리고 탐욕은 사라지고, 알 모양의 밑 부분은 동물적 열정이 크게 발전되서 꽉 차게 된다. 융통성의 녹색은 질투의 특이한 녹갈색으로 대체되고, 이런 감정이 극단적으로 활성화되면 밝은 자주빛의 화가 스며들어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 바람직하지 않은 변화들이 난형체의 일부를 채운 진홍색의 화려한 대역에서 균형 상태보다 더 많이 일어난다. 이것은 지배적인 성격이 되며, 아스트랄체 전체가 그 빛으로 불타오른다. 그런 영향 하에서 아스트랄체의 일반적인 불명료함이 사라지고, 좋은 색조와 나쁜 색조는 모두 밝고 분명하게 된다. 그것은 여러 방향에서 삶이 강화되었다는 것을 나타내 준다. 헌신의 청색도 특히 증진되며, 옅은 자주색의 기미도 난형체의 정상에서 나타나는데, 이는 매우 높고 비이기적인 이상에 대한 반응력을 나타낸다. 그러나 지성의 노란색은 잠시 사라지는데, 냉소적인 것이 그 상황에서는 특징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과민한 사람의 아스트랄체에서는 대개 넓은 대역의 자주색이 두드러진 특징으로 나타나며, 더욱이 아스트랄체 전체가 호출 신호를 기록하는 것과 유사하게 작은 자주빛의 유동하는 반점으로 덮히게 된다. 

어떤 수전노의 경우에는 탐욕, 이기심, 사기성, 융통성은 강했지만, 관능성은 없었다. 그러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난형체를 가로지르는 일련의 신기한 수평선들이다. 줄은 짙은 갈색이고, 거의 황갈색(sienna: 다 탄 시에나토)이다. 

탐욕의 악습은 발전을 완전히 저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며, 일단 그것이 확실하게 저지력을 얻으면 변화가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깊은 우울은 갈색 대신에 회색의 효과를 만들어내는데, 이는 수전노의 경우와 흡사하다. 그 결과는 관찰자에게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어둡고 침울하다. 어떤 감정적인 조건도 우울한 감정보다 더 전염성이 있는 것은 없다. 

확고하게 종교적이지만 비지성적인 사람의 경우에는 아스트랄체가 특징적인 모습을 띈다. 자주색의 기미는 높은 이상에 반응할 가능성을 나타낸다. 헌신의 청색은 특별히 잘 발전되어 있지만, 지성의 노란색은 희박하다. 감정과 융통성은 적당한 비율을 이루고 있지만, 관능성이 평균 이상이며, 사기성과 이기심도 두드러진다. 색채는 불규칙적으로 분포되어 있어서, 서로 용해되어 있고, 윤곽은 모호한데, 이것은 헌신적인 사람이 지니는 생각의 모호성을 가리킨다. 

극단적인 관능성과 헌신적인 기질은 교제에서 빈번하게 목격된다. 아마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이성에 의해 감정을 조절하려는 대신에 주로 자신의 감정 대로 살기 때문일 것이다. 

이와 크게 다른 것이 과학적인 유형의 사람에게서 나타난다. 헌신의 감정은 전혀 없고, 관능성은 평균 이하지만, 지성이 비정상적일 정도로 발전되어 있다. 애정과 융통성은 양적으로 작고 질적으로 빈약하다. 이기심과 탐욕이 많으며, 질투도 약간 있다. 지성의 황금빛 노란색 가운데에 밝은 오렌지의 거대한 원뿔은 획득된 지식과 관련된 오만과 야망을 가리킨다. 마음의 과학적이고 정돈된 습관은 색채를 배열하여 규칙적인 띠를 형성시켜서 경계선이 매우 분명하고 명확히 표시된다. 

학생 스스로 위의 정보가 취해진 경탄할 만한 책을 연구하기 바란다. 이것은 저 위대하고 재능 있는 작가 리드비터 주교가 만든 많은 저작들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 중 하나이다. 

아스트랄체의 색채를 여기서 다룬 것처럼, 사람의 아스트랄체와 매우 밀접하게 관련된 엘레멘탈들과의 소통 수단이 소리와 색채라는 것을 언급할 수 있겠다. 학생들은 이제 색채의 언어에 대한 모호한 암시들과 고대 이집트에서 신성한 수기들이 색채로 씌여졌고, 복사의 오류는 사형으로 다루어졌다는 것을 기억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엘레멘탈들에게 색채는 사람이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것처럼 알 수 있는 것이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327
어제
6,042
최대
6,218
전체
1,294,739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